- 목이버섯 특징, 백종원 15분 ‘초간단’ 잡채 레시피 ‘참 쉽쥬?’
- 입력 2015. 10.06. 16:15:30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목이버섯 특징이 화제인 가운데 목이버섯을 넣은 잡채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목이버섯의 특징은 식이섬유소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 D가 풍부해 여성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목이(木耳)라는 이름은 나무의 귀와 같다고 하여 붙여졌다.
이에 목이버섯을 이용한 잡채 요리가 관심을 모은다. 최근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15분 안에 완성 할 수 있는 잡채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재료는 식용유, 파,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후춧가루, 간마늘, 설탕, 만능간장, 당면, 참기름, 깨를 준비한다.
채소는 일반 종이컵을 기준으로 당근 덜 차게 1컵, 표고버섯 꽉 차게 1컵, 양파 2컵, 파 1컵, 당면 2컵 (일반 종이사발 기준, 불린 당면을 헹궈서 준비) 만능간장 1컵을 준비한다. 이어 소주컵을 기준으로 설탕 1컵, 깨소금, 참기름, 간 마늘, 식용유 반 컵을 준비한다.
조리 방법으로는 프라이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파를 넣고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볶으며 파 기름을 만든다.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고 볶은 뒤 후춧가루를 두 번 톡톡 뿌린다. 겹겹이 잘린 양파가 분리될 때까지 볶아준다.
새 프라이팬을 준비해 파를 넣고 참기름을 둘러준다. 간 마늘, 설탕, 만능간장을 넣고 설탕이 녹아 살짝 진득해질 때까지 저어준다. 그 위에 준비해둔 당면을 넣고 순이 죽을 때까지 볶은 뒤 야채를 넣는다.
불을 끈 상태에서 비비듯이 살짝 뒤적이고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하면 된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