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디앤뎁 2016 S/S 애슬레저룩에 어울리는 오렌지 메이크업 제안 (SFW 2016SS)
- 입력 2015. 10.19. 16:53:36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앤디앤뎁 2016 S/S 컬렉션 런웨이에서는 애슬레저룩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주목받았다.
지난 18일 개최된 앤디앤뎁 컬렉션에서는 올해 애슬레저 트렌드의 열기와 맞물려 의상뿐 아니라 메이크업 역시 에너지가 넘치는 오렌지빛으로 채워졌다. 모델들은 보기에도 상큼한 느낌을 주는 컬러풀한 오렌지 색상의 아이라인과 립스틱을 바르고 등장했다. 특히 선캡 아래 살짝 드러나는 컬러풀한 메이크업이 당장 어딘가로 뛰어가야 할듯한 캐주얼한 분위기로 표현됐다.
◆ 애슬레저룩에 어울리는 오렌지 메이크업 제안
SKIN : 기존의 그을린 피부가 아닌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 건강한 느낌을 내는 것이 핵심이다. 이때 땀을 흘린듯한 촉촉함을 표현하는데 태양아래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 뒤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얇게 펴 발라 결점을 감추는 정도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EYE : 형광빛이 쨍하게 도는 오렌지 컬러의 섀도우를 과감히 선택해 정확한 형태로 발라 마치 색종이를 붙인 듯 선명하게 표현한다. 이어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선택해 눈꼬리를 치켜 올려 끝이 날카로운 볼드한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LIP : 아이섀도우와 같은 컬러를 사용해 입술산을 강조하는 느낌으로 정확하게 가득 채워 발라준다. 이때 매트한 립스틱 보다는 틴트 타입의 오렌지 립 제품이 얼굴을 더욱 건강해 보이게 만든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