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협업 시대 ‘뷰티 콜라보 2.0’, 키친웨어·앱·화랑과의 특별한 만남
입력 2015. 11.11. 11:53:03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바야흐로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의 시대다. 주로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던 뷰티 브랜드들이 이제는 키친웨어, 어플리케이션, 화랑 등과도 손을 맞잡고 색다른 협업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추세다.

국내 부티크 화장품 브랜드인 블라이드는 ‘마가 있는 삶’이라는 주제로 키친웨어 브랜드 ‘피프티팟’과 함께 ‘마’가 들어간 세럼을 출시했다. 블라이드 관계자는 복잡한 현대인의 삶이 천연 물질로 보다 건강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참마’ 성분이 주를 이루는 블라이드의 프레스드세럼 ‘벨벳얌’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겨울철 도시의 거친 칼바람에 피부가 스스로 맞설 수 있는 강한 보습력을 제공한다. 천연 ‘아마’로 만든 피프티팟 ‘얌(Yam) 컬렉션’의 리넨 키친크로스(Kitchen Clothes)는 피부에 유해하지 않으면서도 흡습성, 통기성과 자연 항균성이 뛰어나 주방에서 사용되기에 적합하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는 셀카 전문 앱 ‘B612’와 손잡고 ‘요술봉 필터’를 출시했다. ‘B612'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의 셀카 전문 어플리케이션으로 70여가지의 사진 보정 필터와 화면 분할 등 다양한 셀카 기능을 지녀 2030 ‘셀피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B612가 개발한 ‘요술봉 필터’는 크리니크 요술봉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듯 잡티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로 변신시켜주는 보정 필터다.

요술봉 필터를 사용한 인증샷을 올리는 이에게는 선착순으로 요술봉 파운데이션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B612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 필터 선택에서 ‘비욘드퍼펙팅 beyond perfecting 필터’를 선택해 인증샷을 찍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술봉파운데이션 #뾰로롱변신 #크리니크 해쉬태그와 함께 사진을 공유하면 다양한 경품 당첨의 기회도 주어진다.

에뛰드는 이전부터 진행해오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프로젝트 ‘미씽유(Missing you) 캠페인’ 시즌 4를 ‘성실화랑’과 함께해 ‘세이브 쿠션’을 출시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선정한 멸종 위기 동물 중 4종을 선정해 성실화랑이 보유한 멸종 위기 동물 그래픽으로 에뛰드 진주알 맑은 애니쿠션 4종 케이스에 그려 넣은 것. 선정된 멸종 위기 동물은 황제 펭귄, 모래 고양이, 족제비, 고삐 발톱꼬리 왈라비다.

그 중 고객 조사를 통해 더욱 지켜주고 싶은 동물로 꼽힌 황제 펭귄과 모래 고양이의 캐릭터를 ‘진주알 맑은 모이스트 애니쿠션’ 제품 2종으로 출시해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블라이드 제공, 크리니크 제공, 에뛰드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