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의신청, 오는 16일 오후 6시 까지… 신청 방법은?
입력 2015. 11.12. 12:04:12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단이 이의신청 기간과 방법을 전했다.

수능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 시작과 함께 올해 수능시험의 전반적인 출제 원칙과 경향을 12일 발표했다.

이날 김영수 한국교육과정평가위원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개요를 설명하기에 앞서 수능 일반개황을 간단히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출제와 인쇄는 지난 10월 10일부터 이달 12일 까지 약 34일간 이뤄졌다”며 “그동안에 출제진 약 500명, 관리팀 약 200여 명 정도가 34일간 작업을 하면서 무사히 출제와 인쇄의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고 나면 이의신청이 진행된다”며 “이의신청 및 접수, 이의신청 심사는 계속해서 진행이 되는데 우선 이의신청 접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의신청 기한에 대해서는 “오늘(12일)부터 16일, 다음 주 월요일이 되겠다”며 “오후 6시까지 문항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고 이어서 심사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고 전했다.

또 “심사가 끝나면 정답확정 발표를 오는 23일 오후 5시에 하도록 할 것”이라며 “이런 최종 정답에 근거해서 채점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학생들의 성적은 다음달 2일, 수험생들에게 통지가 된다”고 덧붙였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YTN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