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인사이더] 나인뮤지스 ‘잠은 안오고 배는 고프고’ 뮤비 속 이유애린 ‘도화안 메이크업’
- 입력 2015. 11.24. 09:40:59
-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잠은 안오고 배는 고프고’로 컴백한 가운데, 나인뮤지스 각 멤버들의 매력을 배가한 뮤직비디오 속 메이크업이 눈길을 끌었다.
'나인뮤지스' 이유애린
나인뮤지스 이유애린은 도발적인 도화안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도화안의 도(桃)는 ‘복숭아 도’로 눈 주변이 복숭아 꽃물이 물든 듯 붉은 눈을 도화안이라고 한다. 도화안 메이크업은 강렬한 색감을 눈가에 사용하기 때문에 입자가 큰 펄을 과다하게 사용하면 촌스러워지기 쉽다.
이유애린은 펄이 들어있지 않은 매트한 질감의 빨간색 아이섀도로 눈두덩이에 음영을 줬다. 이때 여러 가지 색깔을 쓰지 않고 빨간색 한 가지로 그러데이션해야 한다. 언더라인에도 빨간색 섀도를 발라주되, 눈꼬리 삼각존으로 갈수록 진해지게 그러데이션하고 적색이 섞인 브라운으로 깊이감을 더해준다.
블랙 젤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날렵하게 빼 그리고, 마스카라도 뭉치지 않도록 섬세하게 바른다. 도화안 메이크업을 할 때는 ‘인형처럼 풍성한 속눈썹’보다는 ‘아찔하게 한올 한올 컬링한 속눈썹’으로 연출해야 더욱 섹시하게 보인다. 언더 속눈썹도 꼼꼼하게 칠해준다. 이유애린처럼 백금발로 염색한 후 파란색이 살짝 감도는 회색 컬러 렌즈를 끼면 ‘벽안’처럼 보여 이국적이고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입술 또한 그러데이션하지 않고 풀발색해서 레드 립스틱을 칠해주되, 윤곽선을 살짝 흐릿하게 처리해야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나인뮤지스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