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새내기 메이크업, ‘생기 톡톡’ 초보자 위한 꿀팁
입력 2015. 12.02. 14:18:53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수능 결과를 받고서 설레는 마음으로 입학을 기다리고 있는 새내기들을 위한 메이크업이 화제다.

민낯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메이크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을 터. 초보자들일수록 피부 표현과 생기 있는 얼굴에 집중하면 성공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기초 제품을 촉촉하게 바른 뒤 CC크림을 이용해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준다. 다음 부분적으로 잡티를 가려주기 위해 스펀지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고민인 부위를 커버해준다. 이때 눈가, 코, 입주위, 외곽을 얇게 바르고 볼은 상대적으로 도톰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다음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이마 콧등 광대 인중 턱끝을 밝혀 화사하면서도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한다.

이어 눈두덩 전체에 은은한 피치 계열의 복숭아 컬러를 발라준다. 초보자일수록 섀도는 핑크나 피치, 코랄 등 기본적인 색상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이어 그리기 편한 펜슬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점막을 따라 라인을 그려준 뒤 눈꼬리를 살짝 빼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다음 뷰러를 속눈썹 뿌리까지 짱짱하게 올려주고 롱래시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올려준다.

아이브로우는 코끝과 눈꼬리를 연결시켰을 때 일직선상에 놓이는 점을 눈썹끝의 기준점으로 잡아 그려준다. 이때 아이돌처럼 일자 눈썹으로 그리면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다음 핑크 컼러 블러셔로 광대를 사선으로 터치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핑크색 틴트 글로스를 손가락에 묻혀 입술 중앙에 콕콕 찍어주듯이 두드려 마무리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