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메이킹, 합격 부르는 직업별 ‘여자 면접 헤어스타일’
입력 2015. 12.15. 13:39:15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호감형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면접 헤어스타일이 관심을 끌고 있다.

면접에서 단정한 헤어스타일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이때 지원하는 분야의 특징에 따라 적합한 헤어스타일로 연출해야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 대기업, 금융, 재무 ‘깔끔’ 업스타일

올려 묶은 업스타일은 가장 기본적인 면접 헤어로 손꼽힌다. 특히 보수적인 대기업, 금융직, 재무직등을 지원한 경우 깔끔함을 강조한 업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정석. 이때 헤어 컬러는 염색을 하지 않은 검정색이 무난하다.

◆ 교직, 서비스직 ‘단정’ 포니테일

단정한 포니테일은 교직이나 서비스직 종사자들에게 제격이다. 단아하면서도 밝은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갸름한 얼굴형을 지녔다면 잔머리 없이 완벽하게 연출한 올백스타일을 연출하고, 둥근 얼굴형을 지녔다면 잔머리를 활용해 얼굴형을 커버해준다. 헤어 컬러는 검정색이나 진한 브라운 색상으로 지나치게 튀지 않은 느낌으로 염색하는 것이 좋다.

◆ 전문직, 마케팅 ‘세련’ 단발보브컷

디자이너, 마케팅 등 보다 창의적인 직업군에 지원하는 경우 세련된 느낌의 단발보브컷으로 자신만의 감각을 드러낼 수 있다. 단발은 트렌디한 느낌을 주면서 전문적인 느낌을 동시에 주기 때문. 이때 헤어 컬러를 갈색으로 염색하면 밝고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