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치 고르는 법, 미카엘 삼치의 환골탈태 ‘삼치렐라’ 레시피는?
- 입력 2016. 01.12. 10:25:20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삼치 고르는 법과 삼치 요리법이 화제다.
삼치 고르는 법은 살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은 피하고 배와 몸 전체가 단단하고 탄력 있는 것을 고른다. 또 몸에 광택이 있고 통통하게 살이 오른 것이 좋다.
삼치를 이용한 요리 방법도 화제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미카엘이 삼치를 이용한 ‘삼치렐라’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는 삼치, 호두, 달걀, 브로콜리, 마늘, 파프리카, 토마토, 바질 페스토, 수제 요거트, 실파, 소금, 후추, 레몬, 밀가루, 버터, 올리브 오일, 청양고추, 마요네즈를 준비한다.
조리방법은 삼치의 가시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삼치에 소금, 후추, 레몬즙으로 밑간을 한다. 호두를 잘게 다진다.
밑간을 한 삼치에 밀가루, 달걀물, 다진 호두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다. 튀김옷을 입힌 삼치를 기름에 넣고 튀긴다.
버터를 두른 팬에 브로콜리를 넣고 굽는다. 여기에 편으로 썬 마늘, 물, 소금, 후추를 넣는다.
파프리카는 윗부분을 잘라내고 씨를 빼낸다. 다진 토마토와 마늘, 바질 페스토, 올리브 오일, 청양고추를 섞어 샐러드를 만든다.
토마토 샐러드에 소금 간을 한 뒤, 파프리카 속에 담는다. 튀긴 삼치의 기름기를 제거한다.
접시에 토마토 샐러드, 익힌 브로콜리, 튀긴 삼치를 담는다.
수제 요거트에 다진 실파, 소금, 다진 마늘,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접시에 요거트 소스를 올려 완성한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