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태민 ‘프레스 유어 넘버’ 모던 펑크 헤어 전문가의 리얼팁
- 입력 2016. 02.24. 08:55:20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파격적인 콘셉트로 화려한 컴백을 알린 태민의 헤어스타일 연출법이 공개됐다.
태민의 신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의 뮤직비디오는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감각적인 영상미를 보여준다. 이번 앨범은 고급스러움을 기반으로 반항적인 스트리트 컬처와 해체주의가 섞인 새로운 개념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태민의 럭셔리하면서도 반항적인 의상과 메이크업의 조합으로 모던하면서도 펑크적인 분위기가 완성됐다. 이에 뮤직비디오 속 또 하나의 작품으로 완벽하게 녹아든 그의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민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한 아우라뷰티 임정호 부원장은 “스타일링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는 투블럭 스타일이다. 이 스타일은 비대칭적인 무거운 느낌의 뱅헤어가 포인트다. 모발의 질감을 살려 현대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을 연출했다”고 밝혔다.
낮은 채도의 영상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그의 헤어 컬러에 대해서는 “초록빛을 띄는 브라운의 조합으로 매력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색채를 표현할 수 있는 카키브라운 컬러다. 반사빛 표현을 위해 멜라닌 색소를 빼내는 탈색 작업을 한 뒤 카키브라운 색상을 입혀 더 선명한 컬러감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물기를 최대한 털어낸 후 드라이로 가르마 방향을 따라 잘 말려주고 앞머리를 띄우기 위해 아래서 위쪽으로 뜨거운 바람을 쐬주며 손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모발에 광택감은 물론 세팅까지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는 유성 포마드를 활용하면 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발을 완전히 건조하면 형태가 굳어버리므로 바싹 건조하지 않고 수분이 10% 가량 남아있을 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늘고 숱이 없는 모발일 경우에는 뿌리 쪽에 먼저 스프레이를 뿌려준 후 손질하면 더욱 풍성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그리고 왁스나 포마드 사용 시에는 제품이 뭉칠 수 있으므로 손의 열로 잘 녹여준 뒤 사용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프레스 유어 넘버’ M/V 캡처, 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