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우미우 2016-17 F/W 레디투웨어 ‘밀리터리 룩’ 소녀들의 레이어드 한 수
- 입력 2016. 03.10. 10:51:51
- [매경닷컴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미우미우(Miu Miu) 2016-17 F/W 레디투웨어 컬렉션이 9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됐다.
이번 시즌에는 미우미우 특유의 핑크계열 컬러, 꽃 패턴으로 휘감긴 소녀스러운 밀리터리 룩이 쏟아졌다.
이에 밀리터리 룩을 기본으로 바로크풍 플라워 프린팅이 물빛으로 수놓이 롱드레스에 와인색 벨벳 재킷을 더하거나 허리 높이 올려 입은 샌드색 치노팬츠에 데님 셔츠, 버건디색 반팔 PK풀오버를 겹쳐 입는 예상치 못한 스타일 방정식이 눈에 띄었다.
그런가하면 느슨한 네크라인의 화이트 터틀넥 풀오버에 큼직한 패츠워크가 장식된 컬러블록 데님 셔츠의 소매를 롤업해 입은 뒤 와이드 벨트가 있는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연출하거나 레몬색 미니원피스에 허리가 잘록한 야상 재킷을 매치해 소녀 감성을 더한 전투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복고적인 컬러의 갖가지 꽃이 가득 그려진 재킷과 플라워 아일렛 장식 와이드 벨트의 합, 흑백영화에 나올 법한 바이올렛 컬러 랩드레스, 커다란 칼라 끝에 레이스가 더해진 데님 셔츠에 기본 생지 데님 셔츠를 두겹으로 겹쳐 입는 등 베이식한 아이템의 무궁무진한 변화가 돋보이는 무대가 연출됐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AP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