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태양의 후예’ 김지원 여군 메이크업 전문가의 리얼팁
- 입력 2016. 03.22. 12:43:25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화제의 드라마 KBS2 ‘태양의 후예’ 속 김지원의 메이크업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 속 김지원은 우르크 배경의 재난 현장에서도 빛이 나는 미모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어당기고 있다. 냉철한 여군이지만 사랑 앞에서는 한없이 솔직한 모습을 표현하는 데는 메이크업이 한몫하고 있다는 사실. 그녀처럼 언제 어디에서나 예뻐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의 비법이 공개됐다.
김지원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rue710 성미현 원장은 “김지원의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색조가 핵심”이라고 밝혔다.
새벽부터 진행되는 스케줄에도 아름다울 수 있는 메이크업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 성미현 원장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팩을 먼저 진행했다. 얼굴의 붓기와 열을 내려서 베이스의 지속력을 높였다”며 “피부는 커버를 많이 하지 않고 원래의 피부 결을 살려서 톤을 보정하는 정도로 매끈하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낙 눈매가 또렷하기 때문에 진하게 형태를 잡지 않았다. 섀도는 절제하고 점막을 아이라이너로 채워 그린 뒤 속눈썹만 바짝 집어 초롱초롱한 눈매를 완성했다”며 “립 메이크업 역시 본연의 입술색을 강조해 립 밤이나 립 톤의 색상으로 마무리했다”고 덧붙였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킹콩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