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코넛오일 활용법, 미란다 커도 사랑한 코코넛 오일로 초간단 ‘만능크림’ 만드는 법은?
- 입력 2016. 04.08. 14:55:09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코코넛오일 활용법이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만능크림’ 만드는 법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달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만능크림을 만드는 비법을 소개했다.
만능크림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는 출연자는 “코코넛 오일·정제수·글리세린·올리브유화왁스를 사용한다”며 만능크림의 재료를 설명했다.
그녀는 “코코넛 오일은 먹기도 하고 얼굴에 바르기도 한다”며 “보습의 핵심이 되는 게 바로 코코넛 오일”이라고 코코넛 오일의 효능을 언급했다.
이어 출연자는 만능크림을 직접 만들며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만능크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비커(또는 내열 유리잔) 2개를 준비하고 첫 번째 비커에 코코넛 오일 4스푼, 올리브유화왁스 1티스푼을 넣는다. 다른 비커에는 정제수 12스푼(100mL)을 넣는다.
내용물이 담긴 두 비커를 중탕 또는 인덕션으로 올리브유화왁스가 녹을 때까지 가열한다. 이때 두 내용물의 온도는 60℃ 이상 온도 차는 5℃ 이하로 맞춘다.
코코넛 오일, 정제수 순으로 넣고 핸드 블렌더나 믹서로 약 10초 정도 돌려준다. 핸드 블렌더로 약 10초 정도 돌려주고 스푼을 이용해 거품 가라앉히기를 5번 반복한다.
생크림 정도의 점성이 생기기 시작하면 글리세린 2스푼을 넣고 잘 섞은 뒤 준비된 화장품 용기에 담으면 완성. 이를 냉장보관 해 주면 된다.
이날 한 전문가는 코코넛 오일에 대해 “미란다 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다이어트 할 때 활용 한다”며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장벽을 만들어 보습이라든지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고 새로운 세포가 잘 만들어지도록 하기 때문에 천연보습제의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코코넛오일은 지방성분이 많아 보습은 물론 윤활유 광택제 역할을 한다”며 “항균 항진 역할로 여드름 방지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