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초보자도 OK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팁 (SFW 2016FW)
입력 2016. 04.08. 16:28:29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2016 F/W 헤라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팁이 공개됐다.

이번 시즌 헤라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법한 뷰티룩으로 가득해 보는 즐거움이 가득했다. 촉촉한 피부 표현과 세련된 립 컬러는 세련된 서울 여성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모델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 차장이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팁을 설명했다.


◆ SKIN : 노멀한 윤광 피부

피부 표현은 노멀하되 살짝 윤광을 주거나 세미 매트한 연출에 중점을 둔다. 현장에서 촉촉한 질감의 HD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나 쉬어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을 브러쉬와 미쯔요시 스펀지를 사용해 연출했다. 파운데이션 브러쉬로 얇게 바른 뒤 스펀지로 두드리듯 마무리한다. 여기에 세련된 윤광을 더할 때 에어쿠션을 가볍게 올려준다. 블러셔가 진하게 표현될 경우 자연스럽게 펼치거나 립의 컬러감을 조정할 때 쿠션 퍼프로 자연스럽게 덧바른다.

◆ LIP : 매트하거나 촉촉하거나

계절감이 있는 레드와 버건디 컬러는 풀립으로 연출했을 때 가장 예쁘다. 무엇보다 제형을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 매트한 제형보다는 촉촉한 제형을 선택하거나. 매트한 제형을 입술 안쪽에서부터 그러데이션 하는 식으로 바른다.

◆ EYEBROW : 결을 살린 아치형 눈썹

예전에는 도톰하고 일자 눈썹이 유행이었다면 최근 오드리햅번처럼 아치형의 풀아이브로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때 눈썹 앞머리 결을 살려주는 것이 브로우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눈썹 전체를 아치형으로 그려준 뒤 스크류브러쉬에 헤어 에센스나 젤을 살짝 묻혀서 정돈하면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헤라서울패션위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