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수지-다이아 정채연-구구단 김세정-한효주 外 다양한 얼굴형별 커버 메이크업 TIP
입력 2016. 08.11. 10:55:12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달걀형은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꼽는다. 달걀형의 경우 메이크업 표현이 쉬운 편이며 하이라이트, 셰이딩, 색조 처리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 이상적인 얼굴형이 아니라해도 메이크업을 통해 이를 수정할 수 있다.

◆ 둥근형

둥근형은 길어보이게 수정하는 게 좋다. 동양인에게 많은 둥근형은 부드러워 보이지만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어 윤곽을 살리고 입체감을 준다. 블러셔는 얼굴이 갸름해 보일 수 있게 사선으로 처리한다. 하이라이트는 코끝을 향해 길게 넣어주고 얼굴 외곽에 셰이딩을 넣어 얼굴형을 수정한다.

◆ 각진형

각진 얼굴형은 각을 줄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매력 있고 개성 있는 얼굴형이지만 동시에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부드러운 인ㅇ상을 주기 위해 이마 양옆과 각진 턱뼈에 셰이딩을 넣어 얼굴 폭을 좁아보이게 한다. 블러셔를 다소 폭넓게 발라 넓이의 균형을 맞춰준다.

◆ 역삼각형

역삼각형 얼굴은 이마 양끝을 줄여 균형을 맞춘다.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얼굴형인 역삼각형은 미인형이지만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 양옆과 턱 끝에 셰이딩을 넣고 눈밑과 턱선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준다. 블러셔는 광대 바깥쪽에서 입술 방향으로 부르럽게 펴 발라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표현한다.

◆ 삼각형

삼각형 얼굴형은 이마가 좁고 턱이 넓다. 중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얼굴형으로 안정감 있는 이미지이지만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다. 양볼 밑으로 셰이딩을 주면 턱이 좁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하이라이트는 이마 양 끝에 준다.

◆ 다이아몬드형

광대뼈가 옆으로 발달된 얼굴형. 양 옆의 광대뼈 밖으로 셰이딩을 주고 T존과 눈밑, 턱에 하이라이트를 줘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 블러셔로 강조하면 인상이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흐린 브라운 계통의 색상을 사용하는 게 좋다.

◆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은 얼굴이 짧아보이게 블러셔와 눈썹을 가로 느낌으로 표현해주는 게 단점 보완에 도움이 된다. 이마 끝꽈 턱 부분에 셰이딩을 넣고 코에 하이라이트를 길게 넣으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어 코의 하이라이트 처리에 주의하는 게 좋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