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손나은 메이크업 리얼팁
- 입력 2016. 08.19. 17:44:09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케이블TV tvN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손나은의 메이크업이 덩달아 화제다.
드라마 속 손나은은 패션을 전공하는 대학생인 박혜지 역으로 출연한다. 그녀는 여리여리하고 청순함을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손나 여신’이라는 별명을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투명한 피부 표현과 더불어 핑크빛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껏 살려 눈길을 끈다.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김청경헤어페이스 김청경 원장은 “투명한 베이스 비법은 메이크업 전 피부를 최고의 보습 상태로 만든 후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이라며 “촬영하는 동안에도 피부가 건조해지면 수시로 뿌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고 밝혔다.
◆ 손나은 메이크업 따라잡기
SKIN : 기초 단계에 비타민C 퍼스트C 세럼을 바른 후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다. 피부가 적셔져 있는 상태에서 파운데이션을 소량 펴 바른다. 또 메이크업 마무리로 세럼 스프레이를 분사해서 피부 위에 광을 만든다.
EYE: 가장 밝은 아이보리 컬러 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와 언더에 펴 바른다. 눈 주변 피부가 화사하게 정돈된다. 다음 쌍꺼풀 안쪽에 시폰 오렌지 컬러 섀도를 엷게 펴 바른다. 밝은 브라운 젤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꿔주듯 자연스럽게 라인을 그린다.
EYELASH :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한 후 블랙 마스카라를 내추럴하게 조금만 바른 뒤 눈매를 부드럽게 보이도록 브라운 컬러로 표현한다.
BROW: 브라운 컬러 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톤을 밝게 한 후 브로우 펜슬로 결을 한 올 한 올 그려서 메워준다.
CHEEK : 로즈 발레리나 컬러 하이라이터를 볼 중앙에 엷게 터치한다. 블러셔는 강조하지 않아야 피부가 더욱 투명하게 보인다.
LIP : 장밋빛 립 라커를 입술 전체에 바른 후 립 크리머를 입술 안쪽에만 심듯 포인트를 줘서 생기를 더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