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F/W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법 ‘더 대담하고 아찔하게’
- 입력 2016. 10.11. 10:24:35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2016년 F/W 시즌 트렌드는 볼드하고 깊은 컬러가 인상적인 스모키 메이크업.
이번 시즌 메이크업은 버건디, 벽돌, 가지 등 채도가 낮은 레드 계열부터 블랙까지 우아하면서도 대담한 컬러를 사용한 룩이 단연 돋보인다. 이런 컬러감을 가장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부위는 최대한 강조하고 이외의 베이스나 포인트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핵심. 자칫 과하거나 어둡게만 보이는 메이크업도 제품 본연의 컬러와 질감을 잘 활용한다면 지금껏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 BASE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눈 자체가 주는 이미지가 강렬하기 때문에 피부까지
두껍고 매트하면 화장이 너무 진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소량으로도 피부 결점을 완벽히 커버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내추럴하게 밀착되는 베이스를 완성한다.
◆ EYE
결점 없이 고르고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었다면 풍부한 컬러로 눈에 포인트를 줄 차례.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보이는 컬러 그대로 표현되는 고발색의 아이섀도우를 레이어링해 고혹미 넘치는 눈매를 연출한다.
◆ LIP
톤 다운된 누디한 립컬러는 스모키 메이크업의 매력을 살리는 최적의 조합. 립스틱을 바르기 전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주변을 정리하고, 입술 라인을 또렷하게 살려 안쪽에 립스틱을 빈틈 없이 채워 발라준다.
◆ PERFUME
스모키 메이크업의 시크하고 도발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싶다면, 묵직하고 스파이시한 중성적인 향의 향수로 관능적인 무드를 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클리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