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보아, ‘모공 제로’ 달걀 피부 전문가의 리얼팁
- 입력 2016. 10.28. 17:58:54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보아. 그녀의 아름다운 미모를 더욱 빛나게 하는 매끈한 달걀 피부가 화제다.
지난 26일 종합편성채널 JTBC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제작발표회에서 보아는 잡티 하나 보이지 않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자랑했다. 작품 속에서 방송작가로 출연하는 그녀는 꾸미지 않은 듯한 내추럴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색조 메이크업을 제한하는 대신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에 중점을 뒀다.
보아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에이바이봄 고미영 부원장은 “보아는 본래의 기본 피부 자체가 모공이 없는 매끈한 피부”라며 “특별한 노하우보다는 기존 기초 제품 단계에서부터 소량씩 나눠서 기초 레이어링을 해주고 오래도록 두드리며 흡수시켜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촉촉함이 올라오도록 한다”고 밝혔다.
◆ 보아 ‘모공 제로’ 메이크업 연출법
SKIN : 본래의 피부톤보다 한톤 밝고 화사하게 표현한다.
EYE : 내추럴한 음영감을 주기 위해 옅은 브라운 섀도우를 쌍꺼풀 위주로 발라주고, 아이라인을 깔끔하게 길게 빼주어 눈매를 시원하게 표현한다.
BROW : 얼굴 형태에 맞춰 눈썹의 결을 따라 빗어주듯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CHEEK : 자연스러운 생기를 넣어주기 위해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이용해 윤기와 생기를 부여한다.
LIP : 여리여리한 말린 장밋빛 핑크 틴트를 입술에 그러데이션하듯 발라준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이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