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메이크업, K-뷰티의 자존심
- 입력 2016. 11.20. 22:21:53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화제의 드라마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속 전지현 메이크업이 공개됐다.
‘K-뷰티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전지현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지상의 것이 아닌듯한 완벽한 미모를 뽐내고 있다. 특히 인어라는 캐릭터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맑고 청조한 메이크업은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핵심 요소. 지상에 올라와 인간으로 변신하는 장면에서는 그녀 특유의 도시적인 세련미까지 풍기며 다른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 속 그녀의 메이크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에 ‘전지현 립스틱’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 드라마 속 전지현이 보여준 아름다운 얼굴의 비밀을 알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비법을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어봤다.
전지현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드라마 속 인어라는 캐릭터의 이미지와 걸맞게 건강한 윤기가 흐르는 투명한 피부를 강조했다”며 “부자연스러운 색조는 최대한 배제하고 눈썹 결, 눈매만 살린 아이라인, 생기 있게 혈색이 도는듯한 립 메이크업을 했다. 이목구비만 또렷하게 표현해서 전체적으로 내추럴하고 과하게 꾸미지 않고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냈다”고 밝혔다.
◆ 전지현 메이크업 HOW TO
BASE: H사의 셀 에센스와 히아루로닉 마스크로 피부에 보습감을 충분히 주고 미스트쿠션 울트라 모이스춰 21호를 꼼꼼히 두드려 발라 피부톤을 고르고 맑게 보정해 피부결이 예뻐 보이도록 한다. 은은하게 수분감이 느껴지되 번들거리는 느낌은 피해야 하므로 소프트레이어파우더 00호 퓨어화이트를 이용해서 미간, 콧망울 등의 유분기를 잡아준다.
BROW : 눈썹은 스크류브러시로 빗어 결을 정돈한 후, 눈썹의 빈곳만 채워 자연스럽지만 또렷하게 연출한다.
EYE :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사이만 채우고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준다. 이어 리치롱래쉬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보다 더 짙게 표현해서 반짝이는 눈빛을 강조한다.
LIP : 얼굴이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입술에 H사의 슈프림핑크를 옅게 바르고, 센슈얼립세럼글로우 1호 러브블라썸을 발라 혈색이 속부터 우러나오는 듯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입술을 완성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