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 단발 처피뱅 전문가의 리얼팁
- 입력 2016. 11.21. 09:28:02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속 이성경의 처피뱅 단발이 화제다.
극중 역도 선수 김복주를 연기하는 이성경은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호평을 얻어내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 드라마를 위해 일부러 살을 찌우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모습이 더욱 아름다운 그녀. 특히 이성경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돋보이게 한 그녀의 처피뱅은 그야말로 신의 한수였다.
이성경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이혜영 헤어스타일리스트에게 김복주의 헤어스타일의 비밀에 대해 물어봤다. 이혜영 헤어스타일리스트는 “극중에서 운동선수이다보니 스타일링을 많이 하지 않고 툭툭 털어 나갈 수 있는 스타일에 중점을 두었다. 꾸밈없는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성경 헤어스타일은 살짝 밝은 톤의 라이트 브라운 컬러로 극중 운동선수이긴 하지만 발랄한 여대생의 이미지를 위해 밝게 염색을 했다”며 “손질한듯한 느낌이 들지 않게 하기 위해 중간중간 뻗치기도 하게 내추럴한 스타일로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처피뱅이 트렌드 반열에 올랐지만 자칫 얼굴이 커 보일까 봐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이에 그녀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각자의 얼굴형을 고려하여 앞머리의 길이를 정해야 한다. 옆머리와 이어지게 연결하려고 하면 오히려 얼굴이 더 둥글고 커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귀띔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