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셀럽뷰티] ‘도깨비’ 공유 앓이 빠뜨린 클래식 헤어스타일
입력 2017. 01.12. 09:00:29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케이블TV tvN ‘도깨비’ 속 공유의 헤어스타일이 화제다.

‘도깨비’에서 비현실적인 이 세상 것이 아닌듯한 신비로운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공유.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헤어스타일로 여성 시청자들을 ‘공유 앓이’에 빠트리고 있는 중이다. ‘도깨비 공유 머리’를 트렌드 반열에 올려놓고 있는 주인공 아우라뷰티의 임철우 원장에게 드라마 속 공유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들어봤다.

임철우 원장은 “'도깨비' 드라마가 판타지적인 요소가 많은 만큼 캐릭터에는 현실적이고 친근한 자연스러움을 주고자 했다”며 “30대 중반의 여유와 매력이 느껴지는 웨이브 헤어와 중앙 가르마가 주는 클래식함이 배우의 극중 스타일에 맞다고 판단했다. 시대의 변화에 따른 다른 스타일도 캐릭터를 보는 재미 요소다”라고 말했다.

‘도깨비’ 공유의 머리는 자연스러움이 포인트다. “샴푸 후 웨이브 있는 모발을 컬을 잡아주며 말린다. 일자가르마 보다는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타서 볼륨감 있게 연출하여 스타일링하고 아베다 컬크림으로 마무리한다”는 게 전문가의 팁.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공유의 헤어스타일 연출법에 대해서는 “웨이브 펌을 하면 손질하기가 더 쉽고 편해진다. 펌을 한 상태에서 위 방법대로 머리를 말리고 볼륨이 더 필요한부분만 롤빗을 이용해서 뿌리 쪽만 드라이해준다”고 귀띔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도깨비’ 공식 홈페이지]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