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기획] 김유정 vs 아이유 vs 김소현, ‘전통+현대美’ 설빔 뷰티룩
입력 2017. 01.25. 09:07:13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설빔에 어울리는 헤어 메이크업 연출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상 속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설빔 뷰티룩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두고 과하지 않게 표현하는 것. 이때 세련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아이템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드라마에서 인기를 끌었던 셀럽들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은 일상 속에서 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김유정 아이유 김소현처럼 누구나 ‘한복 여신’이 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구르미 그린 달빛’ 김유정, 음영 메이크업+포니테일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속 김유정은 큰 눈을 한층 또렷하게 만드는 음영 메이크업과 생기 넘치는 오렌지 컬러의 촉촉한 립이 특징이다. 이때 잔머리를 강조한 포니테일 헤어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 ‘보보경심려’ 아이유, 내추럴 메이크업+땋은 머리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속 아이유는 순수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일자 눈썹에 붉은 립 컬러를 더해 생기를 부여했다. 단아한 반 묶음 헤어에 머리띠를 한 듯이 연출한 땋은 머리로 깜찍한 매력을 더했다.

◆ ‘도깨비’ 김소현, 핑크 메이크업+가채 장식 반올림 머리


tvN ‘도깨비’ 속 김소현은 선녀가 강림한 듯한 은은한 색조 메이크업으로 고전미를 부각했다. 반올림 스타일에 꽃으로 장식한 가채 장식을 머리 위에 올려 화려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유정‧김소현‧아이유 인스타그램, ‘구르미 그린 달빛’ 공식 인스타그램,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공식 인스타그램, S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