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릴레이 헤어멘토] 겨울 패션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링
- 입력 2017. 01.31. 13:01:01
- [시크뉴스 은 디자이너 칼럼] 진정한 패션리더는 겨울패션으로 말한다고 한다. 그만큼 겨울패션은 다양한 소재와 코트 등의 외투, 그에 어울리는 목도리, 장갑 등 소품까지 다양한 아이템들로 넘치는 패션의 보고다. 그에 비해 헤어는 겨울이 되면 두터운 옷들에 감겨 스타일을 살리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아이템에 따라 좀 더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은 무엇일까.
겨울 패션은 내추럴하고 볼륨감이 있는 느낌이 전체적으로 따뜻해 보인다. 트렌드에 맞는 헤어스타일로 패션도 살리고 헤어도 돋보이게 연출해보자. 대표적인 겨울 아이템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링을 쟈끄데상쥬 강남삼성타운점 은 디자이너에게 들어본다.
◆ 긴머리, 터틀넥에 맞는 단발로 깜짝 변신
겨울하면 머플러와 터틀넥을 빼놓을 수 없다. 두 아이템 모두 목을 감싸고 있기 때문에 헤어스타일링에 따라 자칫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므로 전체적으로 모발의 끝의 볼륨을 살려 웨이브를 넣어 얼굴형을 보완해주는 것이 좋다.
긴 머리의 경우 목까지 올라오는 터틀넥 안에 머리카락을 살짝 넣어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머리카락을 넣기만 해도 세련된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머리 옆과 위의 볼륨감을 살려 니트와 조화를 이루어주는 것이 좋고 볼륨감이 없이 처져 보인다면 자연스럽게 바람에 흩날리도록 그냥 밖으로 빼서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머리를 느슨하게 잡고 터틀넥 안으로 넣는다.
2. 살짝 잡아서 스타일을 만든다.
3. 옆머리를 손으로 조금씩 잡아 빼면서 정리한다.
4. 완성.
◆ 블랙의상을 돋보이게 하는 레트로 스타일
블랙컬러를 기본으로 한 모노톤의 컬러의 옷에는 레트로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코트 같이 볼륨감이 있는 아이템의 경우 로우포니테일로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고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스타일의 웨이브로 앞머리를 연출하면 모노톤의 옷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1. 핀으로 위치를 잡는다.
2. 웨이브 방향에 따라 매직기 혹은 드라이기로 눌러준다.
3. 스프레이나 젤로 고정한다.
4. 완성.
◆ 목도리에도 불편하지 않은 당고머리
목도리는 옷과 머리카락과 엉키면서 스타일을 망치게 하는 정전기의 주범이다. 깔끔한 스타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목선을 살짝 드러내는 하이 포니테일, 일명 당고머리. 당고머리의 포인트는 대충 묶은 듯이 내추럴하고 여성스러움이 돋보이게 연출하는 방법이다.
당고머리를 하기 전에 웨이브로 컬을 넣어주면 단단하게 머리를 고정시킬 수 있으며 생머리보다 연출하기가 간편하다. 이때 높이 묶을수록 어려 보인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머리 숱이 적은 사람의 경우 머리를 비틀어 꼬아 올리면 모발에 힘이 생겨 쉽게 머리를 만질 수 있다. 정수리쪽 볼륨을 살려 포니테일을 한 뒤, 모발을 둥글게 말아 U자핀으로 고정해 스타일을 마무리한다. 이때 타이트하지 않게 묶어서 볼륨감을 주는 것이 포인트.
1. 웨이브한 머리를 잡고 적당히 높이를 조절한다.
2. 백콤으로 볼륨을 넣는다.
3. 포니테일을 양갈래로 나누어 꼬아준다.
4. 돌려말아 번을 만들어준다.
5. U핀을 꽂아 고정한다 U핀은 4방향 이상을 꽂아 단단히 고정한다.
[시크뉴스 은 디자이너 칼럼 news@fashionmk.co.kr / 사진=쟈끄데상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