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스타일링 필수 아이템, 러블리 끝판왕 ‘플라워 패턴’ 활용법
입력 2017. 02.14. 17:17:25
[시크뉴스 서충식 기자] 전국적으로 포근한 날씨로 산뜻한 봄 패션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성들의 봄 스타일 하면 뭐니 뭐니해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라워 패턴은 걸리시하고 러블리한 연출이 가능해 여성들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꽃이 만개하는 봄이 옷 속으로 자리 잡은 듯 포근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돼 봄 패션 전천후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극강의 우아함, '플라워 원피스'


원피스는 대표적인 플라워 패턴을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우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부분의 플라워 원피스는 패턴이 전체를 차지하기에 특별한 디자인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7부 소매, 프릴 네크라인 등 자신이 원하는 작은 포인트의 제품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길이는 너무 길지 않은 종아리 길이의 원피스가 적당하다.

또한 구두와 가방은 패턴의 컬러와 같거나 비슷한 톤온톤을 선택해야 스타일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패턴에서 시선을 뺏을 수 있는 화려한 액세서리 역시 피해야 된다.

◆사랑스러운 매력 '플라워 스커트'


사랑스러운 봄 향기를 물씬 풍기고 싶다면 스커트도 제격이다. 스커트는 몸에 딱 달라붙는 실루엣보다는 풍성한 A 라인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하며 플라워 패턴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무릎 정도 길이가 좋다.

함께 착용하는 상의는 스커트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톤온톤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헤치지 않으며 구두 역시 스커트와 비슷한 계열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충식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