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헤어트렌드] 중단발 믹스펌으로 우아하게, 믹스매치컬
입력 2017. 04.13. 09:07:00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중단발의 경우 어깨에 닿아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많아 ‘거지존’이라 명명될 정도로 스타일링이 어렵다. 이런 경우 웨이브 헤어로 중단발만의 우아함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C컬이 대세이던 시기를 지나 C컬과 S컬을 믹스한 스타일이 유행이다. C컬의 다소 단조로운 느낌에 풍성함을 가미한 것이 특징.

믹스매치컬은 탄력 있는 컬이 중요하기 때문에 열펌인 디지털펌으로 굵게 웨이브를 주어 시술하고 갸름한 얼굴형의 경우 아래 3분의 2지점부터 컬을 주어 예쁜 얼굴형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손상된 모발의 경우 밝은 색 염색은 상한 머릿결이 두드러질 수 있어 다크브라운컬러로 톤 다운시키면 모던한 느낌과 함께 머릿결이 좋아보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웨이브의 스타일링 방법은 머리를 말리면서 말면 손쉽게 손질할 수 있다. 두피를 먼저 말리고 머리카락이 물기가 없이 촉촉한 상태에서 4등분으로 나눠 뒤로 돌돌 말려주면 된다.

쟈끄데상쥬 강남역점 앤 수석디자이너는 “컬으로 표현하는 아래 부분의 경우 C컬과 S컬을 믹스하는 이유는 S컬 웨이브의 경우 스타일은 좋지만 탄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탄력적인 컬이 표현되는 C컬과 섞어 시술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쟈끄데상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