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헤어트렌드] 도도한 커리어우먼 되기 ‘보브단발 C컬펌’
입력 2017. 06.01. 09:13:43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층 없는 단발스타일이 질릴 때 간단하게 분위기변신이 가능한 보브단발 C컬펌.

단아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하기에 좋고 볼륨은 살리고 앞머리 기장은 유지해야 할 때 적합한 스타일. 특별한 손질이 필요하지도 않아 머리 손질이 어려운 곰손들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헤어트렌드 ‘보브단발 C컬펌’의 핵심은 볼륨과 웨이브의 조화다. 머리 뒤쪽의 볼륨감이 살아나도록 층을 내어 자르는 방식으로 볼륨감 있는 커트와 C컬펌으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이 포인트.

깔끔한 커트선이 자칫 차가운 이미지로 보이지 않도록 끝머리를 살짝 길게 마무리해 포인트를 주면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염색컬러는 밝을수록 생기 있고 캐주얼한 느낌을, 초코브라운이나 차분한 색감은 단정하고 격식 있는 느낌을 주므로 원하는 스타일대로 컬러를 매칭하면 된다.

아이벨르 천호현대백화점점 대경 실장은 “보브단발은 가르마를 타는 비율에 따라 7: 3 정도로 비대칭의 느낌을 주면 커트선에 따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뒷 볼륨이 예뻐야 스타일이 살아나는 스타일이고 웨이브의 정도에 따라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으므로 C컬펌을 함께 하는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아이벨르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