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빛, 무더위에 늘어나는 모공 관리법 STEP3
입력 2017. 07.17. 22:03:16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한여름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피부 열 노화가 발생하면 모공이 넓어져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기온이 2℃ 상승할 때마다 모공 크기가 약 1.5배 넓어진다. 피부 탄력 저하는 물론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게 된다. 이에 여름철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단계별 모공 케어 방법이 관심을 모은다.

STEP1.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딥 클렌징

모공이 넓어지는 근본적인 이유는 과다한 피지분비 때문이다. 특히 여름에는 왕성해지는 피지와 땀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클렌징 오일은 피부에 밀착된 메이크업과 피지, 노폐물, 묵은 각질까지 말끔한 클렌징을 도와주면서 피부 외벽에 자연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피부에 그대로 유지해준다.

STEP2.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산뜻한 에센스 로션

클렌징 다음 모공 고민의 원인인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스킨케어로 피부를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무겁지 않은 제형의 에센스 로션은 텁텁한 느낌이 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이 떨어진다고 느낄 때에는 앰플을 사용해 피부에 영양을 주는 정도로 마무리한다.

STEP3. 피부 탄력의 적 늘어난 모공 케어

모공으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로 칙칙하고 늘어진 피부 때문에 완벽한 모공 케어가 필요하다면 기초 단계에서 모공을 조여주는 제품을 사용한다.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도드라지게 모공이 넓어진 부위를 집중 관리해준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