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에 지워지는 화장 NO! 지속력 짱짱한 데일리 메이크업
입력 2017. 08.02. 22:05:15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더운 여름철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땀에 화장이 지워지기 마련. 야외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 화장이 없어져 수정 화장을 해야 하는 민망한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럴 때일수록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력이 오래갈 수는 베이스가 탄탄한 메이크업이 좋은 해결책이 된다. 커버력과 발색력이 높은 제품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굴욕 없는 미모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먼저 얼굴 전체에 선스크린 기능이 포함된 베이스를 얇게 한번 바르고 그 위에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다. 유분이 많은 티존부위와 코주변은 투명 파우더로 가볍게 쓸어 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다음 눈가에 펄이 함유된 시머링한 베이지 핑크 컬러의 섀도를 발라 깨끗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이때 눈 아래 애굣살을 함께 터치해야 더욱 환해 보이는 눈매가 연출된다. 다음 젤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눈매를 잡아 준 뒤 워터프르푸 기능이 함유된 마스카라를 발라 짱짱한 눈매를 연출한다.

눈썹은 헤어컬러에 맞춰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빈곳을 채워주듯이 그려주되 지나치게 두꺼운 모양보다는 자연스러운 아치형으로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입술에는 가볍게 발리는 립틴트를 물들이듯이 발라준 뒤 입술 가장자리를 면봉으로 정리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