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황쯔리에 향한 사랑은 계속’ 황치열, 랭킹 1위…김종국∙박유천∙세훈∙정용화 톱5
입력 2017. 09.15. 10:21:25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아시아권에서 시작돼 미국을 비롯한 남아메리카과 유럽 및 중동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한류스타 열풍은 일시적 현상이 아닌 전세계 대중문화의 한 부문으로 안착됐다. 한류 위기론에 대두되고 있지만 배우 가수 등 스타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는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7년 9월 6일부터 2017년 9월 12일까지 9월 둘째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에서는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김종국, 박유천, 엑소(EXO) 세훈,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빅뱅(BIGBANG) 지드래곤, 지창욱, 김수현, 비, 박시후가 랭킹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랭킹 1위. 황치열

중국판 ‘나는 가수다’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황쯔리에’ 신드롬으로 대륙을 사로잡은 황치열은 최근 국내 활동에 집중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며 중화권 ‘한류 황태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황치열은 최근 네이버 V앱라이브를 통해 자신의 쇄골 부상 소식을 전해 국내외 팬들의 가슴을 철렁하게 만들기도 했다. 황치열은 앞서 출연 중인 프로그램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워너원의 강다니엘과 비보잉 대결을 펼치던 중 쇄골 인대 부분을 다쳐 전치 8주를 진단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황치열은 V앱을 통해 “3주 째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지만 빠르게 회복 중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빨리 낫기 위해서 사골국도 잘 챙겨먹고 있다. 곧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팬들에게 자신의 안부를 전했다.

이처럼 부상에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황치열은 오는 9월 20일 열리는 2017 제 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7 1st SORIBADA BEST K-MUSIC AWARDS)’에 참석해 그간 황치열의 무대를 기다려왔던 국내외 팬들의 갈증을 달랠 예정이다.

랭킹 2위. 김종국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이 중화권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한류 스타 반열에 이름을 올린 김종국은 최근 하하와 함께 웹 예능 ‘빅피처’를 진행하며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지난 9월 4일 첫 방송된 네이버의 예능 프로그램 ‘빅피처’는 블록버스터급 빅피처를 꿈꾸는 두 남자의 제작비 충당 프로젝트로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으로 엄청난 액수의 제작비를 메꿔야 하는 김종국, 하하의 짠내나는 생존기를 담았다.

특히 김종국은 ‘빅피처’를 통해 눕방 부터 평소 철저한 식단관리를 한다는 이미지를 깬 라면 먹방 등 까지 보여주며 ‘런닝맨’에서는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매력을 어필해 국내외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랭킹 3위. 박유천

이어 3위에는 연이은 결혼식 연기 소식으로 화제를 모았던 박유천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월 25일 2년간의 사회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 된 박유천은 소집해제 당시 네이버 V앱라이브를 통해 “복무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여러분들께 근황이라든지 혹은 인사드릴 수 있는 자리가 생겼으면 좋겠다. 그럴 수 있도록 제가 더 노력하겠다”는 인사를 건네 연예계 복귀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 아니냐는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앞서 박유천은 복무 기간 중인 지난 해 6월 네 명의 여성에게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지만 전역 직후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로 알려진 황하나와 결혼이 예정되어 있었던 바. 하지만 지난 12일 박유천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박유천의 결혼식이 연기됐다”며 박유천-황하나의 결혼식이 무기한 연기 됐음을 알렸다.

당초 이달 10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20일로 한 차례 결혼식을 연기했던 만큼 또 다시 결혼식이 연기되면서 박유천의 결혼식 연기 이유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랭킹 4위. 엑소 세훈

최근 정규 4집 리패키지 ‘THE WAR: The Power of Music’(더 워: 더 파워 오브 뮤직)으로 컴백해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룹 엑소(EXO)의 멤버 세훈이 이번 주 랭킹 4위의 주인공.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엑소 중에서도 중화권에서 ‘넘사벽’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세훈은 이번 주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엑소는 최근 정규 4집 리패키지 ‘THE WAR: The Power of Music’(더 워: 더 파워 오브 뮤직)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YES24,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각종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석권하며 위엄을 과시했다.
 
또 엑소는 타이틀 곡 ‘Power’(파워)로 지난 13일 방송된 MBC MUSIC 음악 순위 프로그램 ‘쇼!챔피언’에서 1위에 등극, ‘Ko Ko Bop’(코코밥)에 이어 ‘Power’로도 음악 방송 1위 행진을 시작했다.

더불어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싹쓸이함은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38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 등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엑소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랭킹 5위. 씨엔블루 정용화

마지막으로 이번 주 랭킹 TOP5에 이름을 올린 스타는 씨엔블루(CNBLUE) 정용화다.

소속 그룹 씨엔블루로의 활동과 동시에 배우 활동도 겸하고 있는 정용화는 최근 3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인 JTBC ‘더패키지’로 또 한번 로맨스 감성을 뽐낼 것을 예고했다.

JTBC 새 금토드라마 ‘더패키지’는 각기 다른 이유로 패키지여행을 선택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과 소통의 여정을 그려나갈 여행드라마로, 극중 정용화는 홀로 패키지 여행을 온 산마루 역을 맡아 여행 가이드 윤소소(이연희 분)와 설레고 사랑스러운 기류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년 만에 연기자로 돌아온 정용화의 모습은 오는 10월 JTBC ‘청춘시대2’ 종영 이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네이버 V앱라이브, ‘빅피처’ 화면 캡처, 드라마하우스, JYP픽쳐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