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랭킹 톱10 in 차이나] ‘3주 연속 랭킹 1위’ 황치열, 중국 인기 이대로…김종국∙박유천∙박시후∙이종석 톱5
- 입력 2017. 09.29. 10:40:45
-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김종국, JYJ 박유천, 박시후, 이종석, JYJ 김재중, 엑소(EXO) 찬열, 김수현, 비, 이민호가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황치열
황치열의 중국 내 인기는 식지 않을 전망이다. 황치열은 3주 연속 중국 내 인기 1위 자리를 지켰다.
최근 중국 활동을 접어두고 국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황치열은 오는 10월 28일 방송되는 ‘더 유닛’을 통해 또 한 번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 26일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 측은 황치열의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의 멘토 합류 확정 사실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오랜 기다림 끝에 스타가 된 황치열이 보컬레슨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유닛’ 참가자들과 서로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멘토가 될 것”이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자아냈다.
앞서 황치열은 2016년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차오지뉘셩'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경험을 살린 현실적이고 따뜻한 심사평으로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주며 호평을 받았던 바, ‘더 유닛’을 통해 국내 첫 오디션 프로그램 멘토로 나서는 황치열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위 김종국
랭킹 2위는 김종국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 4위에서 2계단 상승한 순위를 기록한 김종국은 ‘런닝맨’의 중화권 인기몰이 이후 중국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하하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 ‘빅피처’에 출연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오고 있는 김종국은 이번에는 절친 ‘용띠클럽’ 5인방과 함께 KBS 2TV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에 출연한다.
지난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0월 10일 밤 11시 첫 방송을 예고한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는 함께일 때 두려울 게 없었던 철부지 친구들의 좌충우돌 소동극을 담은 리얼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해당 방송에는 김종국을 비롯해 연예계 소문난 20년지기 친구들인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이 출연한다.
프로그램을 위해 용띠클럽 5인방은 지난 9월 18일 강원도 모처로 함께 5박 6일의 우정여행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우정을 지켜온 이들 5인이 다 같이 여행을 떠나는 것은 무려 이번이 처음이라고. 이들이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어떻게 5박 6일의 시간을 보냈으며 어떤 웃음과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지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 첫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3위 박유천
전역 이후 예정돼 있던 남양유업 창업주 황하나와의 결혼이 두 차례나 연기되면서 화제의 중심에 섰던 박유천은 여전히 중국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유천은 이날 랭킹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전역 이후 별다른 연예계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박유천은 두 번째 성폭행 고소인 A씨와의 사건으로 대법원까지 가게 됐다. 29일 다수의 매체는 A씨의 사건 담당 검사가 2심 선고에 불복, 재판부에 상고장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A씨 측 여시 이 사실을 인정했다.
A씨는 지난 2015년 말 자신이 일하는 유흥주점에서 박유천이 자신을 성폭행 했다며 박유천을 상대로 두 번째 고소장을 제출했다. 해당 사건에서 박유천은 불기소 처분을 받았고, A씨는 무고 혐의로 기소됐다. 하지만 A씨는 1심 국민 참여재판과 2심 공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고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의 심경을 고백하기도 했다.
4위 박시후
최근 ‘황금빛 내 인생’에 출연하며 ‘신개념 재벌 3세’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는 박시후가 이번 주 랭킹 4위의 주인공이다.
KBS 2TV ‘황금빛 내 인생’을 통해 본격적인 지상파 복귀를 알린 박시후는 갑작스럽게 어린 시절 잃어버린 동생으로 등장한 신혜선(서지안)에게 다가가려 하는 착한 오빠의 모습부터 자꾸 자신을 밀어내는 신혜선에게 싸늘하게 변하는 모습까지 폭넓은 감정을 세밀하게 연기하며 안정적인 연기를 이어가고 있다.
5위 이종석마지막으로 이번 주 랭킹 5위에 이름을 올린 스타는 이종석이다.
이종석은 지난 27일 첫 방송 된 SBS 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미래에 일어날 비극을 미리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녀 남홍주 역의 배수지와 호흡을 맞추며 수목극 2위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신입 말석 검사로 변신한 이종석은 첫 화부터 남홍주를 비극에서 구해내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iHQ, 하우엔터테인먼트, KBS 2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