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5주 연속 1위’ 황치열, 이쯤되면 중국의 황태자…이종석∙엑소 찬열∙김종국∙김재중 톱5
입력 2017. 10.13. 10:00:00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7년 10월 4일부터 2017년 10월 10일까지 10월 첫째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에서는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이종석, 엑소(EXO) 찬열, 김종국, 김재중, 박시후, 엑소(EXO) 세훈, 김수현, 비, 박유천이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황치열

현재 중국 내에서 가장 핫 한 한류 스타를 묻는다면 황치열이라고 답해도 좋을 듯 하다. 황치열이 무려 5주 연속 랭킹 1위를 지키며 입지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중국판 ‘나는 가수다’ 출연으로 일약 한류 스타덤에 올라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황치열은 최근 중국 활동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꾸준히 웨이보를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황치열은 12일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게를 잡았어요, 여러분도 잡을 수 있나요?”라는 글과 함께 꽃게를 들고 있는 모습이 담긴 셀카 한 장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은 게시 약 6시간 만에 좋아요 2만개를 돌파했으며, 5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이 외에도 지난 6일 추석 연휴 기간에 공개했던 사진 역시 좋아요 5만을 돌파하는 등 놀라운 중국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2위 이종석

지난 주 5위에 등극했던 이종석이 반등세에 힘입어 2위에 안착했다.

최근 SBS 수목드라마 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한강지검 말석 검사 정재찬 역으로 수지와 로맨스를 선보이고 있는 이종석은 바뀐 헤어스타일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종석은 살짝 덮었던 앞머리를 깔끔하게 넘기며 샤프해졌다. 이는 앞서 재찬이 보여준 모습과는 전혀 상반된 이미지로, 이상엽과 대립하는 이종석의 심경 변화를 나타냈다.

한층 샤프한 검사 이미지로 변신한 이종석이 한 사건을 두고 벌인 이상엽과의 대립에서는 어떤 결과를 이끌어 낼지, 수지의 죽음은 막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위 엑소 찬열

지난 주 세훈에 이어 4위를 차지했던 찬열이 이번 주에는 나홀로 3위를 기록했다.

최근 연휴를 맞아 절친한 스타들과 함께 일본 여행을 떠나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한 찬열은 최근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찬열이 속한 그룹 엑소는 오는 10월 25일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앙코르 공연 ‘EXO PLANET #3 - The EXO’rDIUM [dot] -‘(엑소 플래닛 #3 - 디 엑소디움 [닷] -) 화보집 및 라이브 앨범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4위 김종국

지난 주 2위를 차지했던 김종국은 이번 주 4위로 두 계단 하락하는 아쉬움을 맛봤다.

10월 10일 KBS 2TV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가 첫 방송됐다.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는 대한민국 연예계 대표 절친 용띠클럽 5인방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의 첫 동반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프로그램.

이에 화답하듯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은 첫 방송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빅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시청률 역시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월 10일 방송된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는 5.4%(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5위 김재중

마지막으로 톱5에 이름을 올린 한류 스타는 김재중이었다. 최근 KBS 2TV ‘맨홀’을 끝내고 휴식을 가지고 있는 김재중은 자신의 SNS를 통해 셀카 사진 등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웅?”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완벽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초근접 셀카를 공개했던 김재중은 3일 뒤인 12일에는 웨이보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전 멤버 한경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재중은 “우리 거의 10년 만에 다시 만났어요”라는 글과 함께 한경과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사진 두 장을 게시했다. 현재 한경은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이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김재중 인스타그램∙웨이보, KBS 2TV 제공, 찬열 인스타그램, iHQ 제공, 황치열 웨이보]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