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 D-DAY] ‘곰손’에서 ‘금손’으로 거듭나는 전문가의 메이크업 특강
- 입력 2017. 11.23. 16:28:24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수능이 끝난 여학생이라면 공부해야할 것이 하나 남아있다. 바로 몰라보게 예뻐질 나를 위한 메이크업 방법이다.
뷰티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고등학교 3학년에겐 메이크업이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메이크업에 관심만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다.
◆ 1단계, 쉬운 제품 고르기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섀도를 고를 때 펄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쉽게 그러데이션 할 수 있다. 펄이 없는 섀도는 얼룩지기 쉽고 발색이 강해서 자칫 지저분하게 마무리되기 쉽다.
◆ 2단계, 원 포인트 메이크업하기
열정이 불타는 뷰티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 중 하나는 과한 메이크업을 시도한다는 것이다. 딥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과즙 메이크업을 더하면 다소 부담스러워 보인다. 이럴 땐 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으로 더 예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눈을 스모키하게 포인트를 주고 양 볼과 입술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식. 또는 볼과 입술에 포인트를 주고 아이메이크업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서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 3단계, 나만의 메이크업 찾기
한 가지의 메이크업만 치중하지 않고 다양하게 시도해서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찾는 과정이 중요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만 고집하지 않고 핑크 오렌지 피치 등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보면 자신에게 꼭 맞는 퍼스널 컬러를 알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