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아시아 황태자의 위엄’ 황치열 1위, 김수현·박시후·엑소 세훈·이종석 톱5
입력 2017. 11.24. 14:21:03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7년 11월 15일부터 2017년 11월 21일까지 11월 둘째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의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김수현, 박시후, 엑소(EXO) 세훈, 이종석, 김재중, 정해인, 김종국, 박유천, 이민호가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황치열

황치열이 무려 11주 연속 중국 내 인기 1위 자리를 지키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중국 내 한한령의 약화로 다시금 중국을 방문해 팬들을 만나고 있는 황치열은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2일 황치열은 대만 콘서트를 위한 합주 연습 사진을 공개하며 대만 팬들을 만나기 전 만전을 기하고 있음을 알렸다. 또 다른 게시물에서 황치열은 도쿄를 찾은 모습도 공개했다. 중국을 비롯해 전 아시아권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 가수인 황치열은 도쿄 타워를 배경으로 분위기 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으며, “내일 보아요”라는 말로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2위 김수현

지난 주 3위에서 다시금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이름을 올린 김수현. 지난 10월 말 입대한 김수현은 2년 간의 공백기의 시작이 무색할 만큼 꾸준한 중국 내 인기를 유지하며 남다른 ‘한류 인기’를 입증했다.

김수현은 지난 10월 23일 경기도 파주 전진신병교육대를 통해 입대해 현재 기초 군사 훈련을 받고 있다. 김수현은 해당 교육대 홈페이지를 통해 군대 내에서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3위 박시후

3위는 지난 주 2위에 올랐던 박시후가 차지했다.

최근 KBS 2TV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 출연 중인 박시후는 성공적인 지상파 복귀를 알리며 매 회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황금빛 내 인생’은 연일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오고 있어 ‘마의 40%’의 시청률 벽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박시후는 이번 작품에 출연하며 SNS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다시금 시작했다. 최근 촬영 스케줄로 바쁨에도 박시후는 틈틈이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까지 챙기는 다정함을 보였다.

4위 엑소(EXO) 세훈

엑소의 세훈이 지난 주 5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4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은 중국 내 인기를 체감하게 했다.

남다른 팀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아이돌의 자리에 오른 엑소는 최근 또 한 번 멤버들 간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세훈은 자신의 SNS에 “사랑하자”는 짧은 글과 함께 패딩의 일부가 찍힌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해당 사진은 엑소의 리더인 수호가 직접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엑소의 단체 패딩인 것으로 전해졌다.

팬들은 엑소의 ‘사랑하자’는 문구가 적힌 패딩 공개에 “남다른 팀워크의 비결은 애정”이라며 감탄했다.

5위 이종석

마지막으로 5위는 이종석이 차지했다. 최근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종영하고 휴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종석은 절친으로 알려진 윤균상의 SNS를 통해 뜻밖의 근황을 알렸다.

지난 16일 윤균상은 자신의 SNS에 “사랑해 내새낑♡ #근데컵홀더사진 #롸? #회오리감자는? #♡”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이종석이 윤균상의 촬영장으로 보낸 커피차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는 이종석이 절친 윤균상의 ‘의문의 일승’ 촬영을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커피차 옆에는 “추운 날 촬영 힘내세요! 우리 ‚翩瓚鎌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