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펜타곤 이던, 이국적인 매력 ‘핑크 음영 아이메이크업’
- 입력 2017. 12.06. 14:36:42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보이그룹의 메이크업 판도가 바뀌고 있다.
과거 보이그룹은 눈썹과 피부 표현에 집중하던 추세였으나 최근에는 컬러풀한 아이메이크업에 힘을 주고 있는 분위기다. 엑소 워너원 펜타곤 몬스타엑스 세븐틴 등 많은 인기그룹이 여자 아이돌보다 더 화려한 섀도 컬러를 사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고 있는 것. 메이크업 하나로 이국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배가하고 있다.
“그레이 컬러는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어, 붉은 계열 컬러의 섀도우를 선택하여 차가운 이미지를 중화시켜준다. 주로 핑크, 레드 아이섀도우를 사용한다. 차가운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고 싶다면 붉은기 없는 브라운, 그레이, 블랙 컬러를 선택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팁이다.
◆ 펜타곤 이던 메이크업 HOW TO
BASE : 탈색 머리를 한 경우에는 피부를 밝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BROW : 눈썹 결을 살리고 눈썹에 스크래치를 내서 남자다움과 트랜디함을 표현했다.
EYES : 붉은 섀도를 전체적으로 바르고 눈 앞쪽과 뒷쪽 부분에 좀더 포인트 준다. 아이라인을 리퀴드나 젤로 그리면 여성스러워지기 때문에 섀도를 사용해 뭉게듯 그렸다.
LIP : 이던은 본연의 립컬러가 좋기 때문에 따로 컬러감이 있는 제품을 바르지 않고 반짝임이 없는 투명 립밤을 사용한다. 남자를 메이크업할 때 입술이 반짝이는 것을 피해야하기 때문에 로션타입이나 크림 타입의 립밤을 선호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