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헤어트렌드] ‘손.이.고’ 탄력 웨이브도 문제 없이 ‘내추럴 S컬펌’
입력 2018. 01.02. 09:11:16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인 긴 머리 내추럴 웨이브.

사진을 들고 살롱을 방문하면 “손님 이건 고데기예요”라고 하며 시술로는 나오기 어렵다는 대답이 돌아온다 하여 붙은 이름의 ‘손.이.고’ 헤어스타일이다.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롯드로 컬의 모양을 내기가 쉽지 않고 쉽게 풀리는 단점으로 인해 헤어살롱에서 시술하기 쉽지 않은 것도 사실.

헤어트렌드 ‘내추럴 S컬펌’은 아이롱펌, 셋팅펌 등의 열펌으로 말렸을 때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컬감이 살아나도록 시술해 마치 고데기를 한 것처럼 디자인한 것이 특징. 모발이 너무 무거워지면 컬이 처지기 때문에 탄력적인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선 일자보다 레이어드로 층을 내어 시술하는 것이 좋다.

아이벨르팜므 역삼월드점 현지 실장은 “모발의 길이나 상태에 따라 펌의 방법과 컬의 굵기, 유지기간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전 원하는 컬의 정도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좋다. 오랫동안 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홈케어와 에센스 사용을 추천하며 끝이 갈라지는 손상모발의 경우 밤타입의 에센스를 발라주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아이벨르팜므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