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이 인기 영원히’ 황치열, 여전한 중국 ♥ ‘1위’...이종석·엑소(EXO) 세훈·박시후·김수현 ‘톱5’
입력 2018. 01.19. 14:50:00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8년 1월 10일부터 2018년 1월 16일까지 1월 둘째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의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이종석, 엑소(EXO) 세훈, 박시후, 김수현, 비, 김종국, 박유천, 이민호, 송중기가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황치열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역시 황치열이 1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 앨범 재킷 사진 촬영 등을 이어가며 컴백을 준비 중인 황치열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룹 ‘뉴이스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황치열은 “반가운 뉴이스트^^ 7년 전이나 지금이나 항상 열심히 하는 동생들. 고진감래하고 함께 본상 수상이라니 감격이야. 같이 좋은 음악하자^^”라는 글과 함께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만난 ‘뉴이스트’ 멤버들과의 셀카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 속에는 최근 ‘뉴이스트W’로 활동 중인 렌, 백호와 ‘워너원’으로 활동 중인 황민현의 모습이 담겨 있어 팬들로부터 ‘훈훈한 친목’이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2위 이종석

황치열에 이어 이번 주 랭킹 2위는 이종석이 차지했다.

이종석은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팬들을 위한 ‘LEE JONG SUK 2018 WELCOMING COLLECTION’을 발매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종석의 웰커밍 컬렉션은 새롭게 촬영한 사진들로 채워진 화보집(PORTRAIT BOOK)과 팬미팅 메이킹 포토북, 시집 ‘모두가 네 탓’의 미공개 사진을 사용한 탁상형 달력, 다이어리, 대표 컷을 사용한 벽걸이 달력, 스티커, 2018 WELCOMING 책갈피 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커밍 컬렉션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이종석은 “한 해를 보내면서 의미가 있는 기획이었던 것 같다. 달력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뜻 깊은 이야기들을 여러분 스스로가 쌓아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사랑한다”라는 말로 웰커밍 컬렉션을 발매하게 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3위 엑소(EXO) 세훈

이번 주 랭킹 3위를 차지한 엑소(EXO)의 멤버 세훈은 그룹 멤버들과 함께 두바이를 찾았다.

엑소는 최근 세계 3대 분수쇼로 꼽히는 두바이 분수쇼에 K팝 스타 최초로 선정돼 두바이에 초청됨은 물론 타이틀 곡이었던 'Power'가 분수쇼에서 플레이되는 영광을 맛봤다.

이를 위해 멤버들과 함께 두바이를 찾은 세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두바이에서의 인증샷들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세훈은 사막을 달리는 듯한 사진과 함께 중동 전통 차림새를 한 모습도 공개하며 유쾌한 매력을 뽐냈다.

4위 박시후

최근 중국 인기 랭킹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박시후가 이번 주 4위의 주인공.

박시후는 현재 KBS 2TV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 출연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특히 ‘황금빛 내 인생’은 마의 시청률 40% 벽을 넘어 자체 최고 시청률인 43.2%까지 경신하며 파죽지세로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황금빛 내 인생’에서 박시후는 자신이 모든 것을 버리고 나올 정도로 사랑하게 된 신혜선에 대한 마음을 접는 듯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며 앞으로의 러브라인 향방에 관심을 모았다.

5위 김수현

마지막으로 이번 주 랭킹 ‘톱 5’에 이름을 올린 스타는 김수현이었다.

12월 셋째 주 랭킹 이후 오랜만에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김수현은 현재 5주간의 기초 훈련을 마치고 1사단 수색대대에 배치돼 군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김수현은 신병교육대에서 우수 훈련병으로 뽑혔으며 포상휴가도 받았다. 아쉽게도 특전사로 복부하고 싶어했던 김수현은 나이 제한 때문에 수색대 복무를 자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19년 7월 22일이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