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기 폭격, 피부 트러블 주의보 발령
입력 2018. 01.24. 08:48:39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한여름도 아닌데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에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

겨울철 하루 종일 켜놓는 난방기의 바람이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각질을 생성하고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이때 피부 건조함을 느껴 피부 트러블 부위를 긁을 경우에는 쉽게 상처가 나고 흉터로 발전하기 때문에 적절한 피부 트러블 케어가 필요하다. 울긋불긋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관리하여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볼 때다.

◆ 피부 트러블 ‘집중 스팟 케어’

평소 트러블이 없던 피부일수록 난방기 바람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생긴 트러블은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갑자기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트러블 부위만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스팟 제품을 사용하여 손쉽고 빠르게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스팟에센스는 에센스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갑자기 올라온 트러블을 집중 케어해준다.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간단하게 붙이거나 크림타입으로 바르는 스팟패치는 즉각적으로 올라온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 니들이 침투력을 높이는 스팟패치은 피부과에 가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얼굴 부위에 생긴 여드름을 티 안 나게 없애고 싶다면 액상타입으로 국소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 피부 트러블 예방 ‘유수분 밸런스 유지’

여드름 피부에 수분 크림을 바르지 않거나 보습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 피부에도 평소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보습 성분의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 속부터 꽉 찬 수분감을 유지하고 싶다면 팩을 사용해 주기적으로 홈케어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팩을 얼굴에 도포하고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의 겔타입 팩이나 붙이는 시트팩을 사용해주면 한층 맑은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포토파크 닷컴]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