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인사이더] 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MV 속 강다니엘 ‘겨울룩의 감정선’
- 입력 2018. 01.24. 09:45:58
-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감미로운 발라드로 심장을 멈칫하게 하는 듀엣 다비치의 신곡 ‘너 없는 시간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 지난 23일 여론이 떠들썩했다. 신곡 발표 때마다 늘 주목받던 다비치 멤버 강민경이 아닌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강다니엘에게 전 매체가 집중했다.
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뮤직비디오
강다니엘은 표정은 물론 패션까지 세심하게 서정적인 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느낌을 표현해 배우로서 영역 확장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눈 쌓인 산 속에서 멍하니 헤매거나 아무도 없는 집 안에서 바닥을 응시하며 깊은 생각에 잠긴 듯한 모습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공간에서 행동과 생각의 갈피를 잡지 못하는 감정의 공허함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 선에 맞게 강다니엘은 집과 설원에서 컬러 코드를 달리하며 홀로 남겨진 남자의 감정의 변화를 표현했다.
집안에서는 크림색 터틀넥 스웨터와 카멜색 팬츠 등 베이지 계열로 사랑하는 사람의 체온이 사라진 공간에서 따스함을 갈망하는 마음을 드러내고, 설원에서는 눈처럼 새하얀 털과 블랙 가죽의 무통 더블페이스 재킷, 오버사이즈 블랙 코트 등 솔리드 컬러로 혼자 남겨진 사람의 서늘함을 표현했다.
‘너 없는 시간들’이 담긴 다비치의 세 번째 정규 앨범 ‘&10’이 공개되는 25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 전편에서 강다니엘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