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중국 넘사벽’ 황치열 1위...박유천·방탄소년단(BTS) 뷔·방탄소년단(BTS)정국·김수현 ‘톱5’
입력 2018. 03.02. 16:27:36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8년 2월 21일부터 2018년 2월 27일까지 2월 마지막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의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박유천, 방탄소년단(BTS) 뷔, 방탄소년단(BTS) 정국, 김수현, 엑소(EXO) 세훈, 김종국, 박시후, 이민호, 이종석이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황치열

이번 주 중국 내 인기 랭킹 1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황치열이었다.

지난 주에 이어 또 다시 굳건한 중국 인기 1위를 지켜낸 황치열은 지난 달 2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플라자에서 열린 헤드라이너 쇼에서 무대를 꾸미며 국내외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황치열은 지난 달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창 올림픽공연 #매우추웠다 #함박눈 #와줘서고마워요 #건강하자”라는 글과 함께 평창 공연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 속 황치열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연 출연진에게 주어지는 ID카드를 목에 건 채 패딩 점퍼를 입고 화면을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황치열은 여전한 동안 외모를 자랑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또 다음 날인 27일에는 자신의 셀카 사진이 여러장 연결되어 있는 편집본의 사진을 한 장 게시한 뒤 “미세먼지ㅠㅠ #미세먼지가득 #마스크필수”라는 말로 팬들의 건강을 챙기는 자상함으로 또 한 번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2위 박유천

이번 주 중국 내 인기 랭킹 2위에는 지난 주 4위를 차지했던 박유천이 이름을 올렸다.

박유천은 지난 2016년 성추문으로 4건의 고소를 당한 후 8월 26일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했다. 하지만 이 같은 추문과 더불어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녀 황하나 씨와의 결혼 발표, 연기 등의 사건이 더해지며 지금까지 별다른 연예계 활동을 하지 않은 채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2월 박유천은 JYJ 일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일본 팬미팅을 위한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며 해외 활동부터 재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여기에 이어 지는 달 22일에는 자신의 중국 SNS인 웨이보를 이용해 “오랜만에 메이크업...好久没化妆”이라는 글과 함께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자신의 사진 두 장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 속 박유천은 화이트 컬러 셔츠를 입은 채 메이크업을 받으며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그간 별 다른 연예계 활동이 없던 박유천은 리즈 시절을 연상케 하는 변함 없는 비주얼로 중국 팬들의 호응을 자아냈다.



3위 방탄소년단(BTS) 뷔
4위 방탄소년단(BTS) 정국


지난 주 나란히 중국 인기 랭킹 2, 3위에 이름을 올렸던 방탄소년단(BTS)의 뷔와 정국이 이번 주에는 아쉽게 한 계단 하락한 3, 4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뷔와 정국이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BTS)는 국내 톱 아이돌을 넘어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 각국에 ‘방탄소년단’ 신드롬을 일으키며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 28일 방탄소년단은 ‘제 15회 한국대중음암상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으로 선정되며 또 한 번 남다른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해당 시상식의 ‘올해의 음악인’ 부문에서는 최초로 아이돌 그룹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지며 의미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해당 수상 이후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한대음”이라는 글과 함께 수상 인증 단체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주 랭킹 3위를 차지한 뷔는 해당 사진 속에서 깔끔한 패션과 ‘세계 최고 미남 1위’다운 완벽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평소 본인이 가장 애정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알려진 넥타이를 독특한 패턴 셔츠와 함께 착용한 뷔는 블랙 팬츠로 남자다우면서도 깔끔한 룩을 완성했다.

랭킹 4위의 주인공인 정국은 해당 사진 속에서 형들 사이에서 막내 다운 귀여운 모습으로 ‘토끼미’를 과시했다. 정국은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슈가의 옆에서 빼꼼히 고개를 내민 뒤 한 손으로 브이 포르를 취한 채 동그란 눈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내에서 보컬, 댄스, 랩 등 모든 분야에 두각을 드러내며 ‘황금막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정국은 지난 달 말 연이어 두 곡의 커버곡을 공개하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궜다.

정국은 27일 새벽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soon’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약 1분 26초 가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파일 속에는 정국이 직접 부른 로이킴의 ‘그때 헤어지면 돼’가 담겨있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요청으로 정국이 녹음한 것으로 알려진 ‘그 때 헤어지면 돼’ 커버곡은 1절만 공개되며 완곡 공개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정국은 다음날인 28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모습이 담긴 2분 20초 가량의 영상을 또 한 번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는 정국이 자신의 작업실에 앉아 박원의 All of my life’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정국은 달콤한 보이스와 노련한 완급 조절로 팬심을 저격했다.

5위 김수현

마지막으로 이번 주 랭킹 ‘톱 5’에 이름을 올린 스타는 김수현이었다.

12월 셋째 주 랭킹 이후 오랜만에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김수현은 현재 5주간의 기초 훈련을 마치고 1사단 수색대대에 배치돼 군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김수현은 신병교육대에서 우수 훈련병으로 뽑혔으며 포상휴가도 받았다. 아쉽게도 특전사로 복부하고 싶어했던 김수현은 나이 제한 때문에 수색대 복무를 자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19년 7월 22일이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