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셀럽뷰티] ‘인형의 집’ 김지성, ‘땋기 or 풀기’ 말괄량이 ‘히피펌’ 연출법
- 입력 2018. 03.13. 10:47:25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KBS2 ‘인형의 집’ 김지성의 화려한 헤어스타일이 화제다.
‘인형의 집’ 속 홍강희로 열연하고 있는 김지성은 통통 튀는 매력이 넘치는 모델 지망생으로 등장한다. 특히 그녀는 캐릭터에 어울리는 화려한 헤어스타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피부 톤과 컬의 음영을 살려 통통 튀는 느낌을 강조한 것이 김지성표 스타일링의 포인트. 이때 쿠퍼 골디 컬러와 베이지 블론즈 컬러를 믹스해 성숙한 느낌을 가미했다.
김지성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한 더 제이의 원석 원장은 “발랄하고 씩씩한 구김살 없는 모델 지망생이기 때문에 경쾌하고 자유분방한 컬을 연출해 액티브한 느낌을 강조했다”며 “기본 베이스는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히피펌을 연출했고 경쾌하고 통통 튀는 성격을 더하기 위해 믹스펌과 함께 시술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녀적인 분위기를 주는 땋은 머리 연출법에 대해서는 “헤어 라인의 경우 고데기를 세로로 세워서 앞뒤로 번갈아 교차하는 컬링으로 연출했다. 나머지 부분은 컬링을 교차로 연출한 뒤 크림 왁스를 사용해 손으로 흐트려 줬다. 두 가닥 땋기 또는 메쉬 땋기 등으로 여성스럽고 자유분방한 소녀적인 느낌을 더했다”고 말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