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랭킹 톱10 in 차이나] ‘돌아온 대륙의 왕자’ 이민호, 중국 인기 1위 탈환...황치열·방탄소년단(BTS) 정국·방탄소년단(BTS) 뷔·박유천 ‘톱5’
- 입력 2018. 03.23. 10:00:00
-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이번 주에는 이민호, 황치열, 방탄소년단(BTS) 정국(JK), 방탄소년단(BTS) 뷔(V), 박유천, 이종석, 빅뱅(BIGBANG) 지드래곤, 비, 김종국, 박시후가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이민호
군 입대 이후에도 꾸준히 중국 내 인기 랭킹에 진입하며 변함없는 중화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민호가 오랜만에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1위를 차지했다.
지난 해 5월 12일 선 복무 제도에 따라 서울 강남구청에 배치돼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해 왔던 이민호는 지난 15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게 돼 화제를 모았었다. 당시 이민호는 자신의 SNS를 통해 훈련소 입소를 위해 머리를 짧게 깎은 사진을 공개하며 국내외 팬들의 응원을 받기도 했다.
이어 최근에는 육군훈련소 카페를 통해 훈련소에 입소한 이민호의 모습이 공개됐다. 현재 23연대 10중대 1소대 1분대에서 훈련 중인 이민호는 공개된 입소 동기들과의 사진 속에서 훈련소에 완벽 적응한 듯 늠름한 모습을 뽐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이민호는 오는 2019년 5월 11일 전역 예정이다.
2위 황치열
지난 주 1위를 지켰던 중국의 인기 황태자 황치열은 이번 주 한 계단 하락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전히 중국 내 인기 최 상위권을 지킨 황치열은 지난 16일 오전 홍콩 쇼케이스 및 사인회 참석 차 홍콩으로 출국해 공연을 펼쳤다.
홍콩을 찾아 공연 전 홍콩 관광에 나선 황치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콩 관광 인증샷을 공개하며 국내외 팬들과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도 했다.
황치열은 지난 17일 “홍콩이 밤거리. 낼 공연 준비하러 숙소로!! #홍콩 #황치열 #홍콩야경 #아이스크림”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인증샷 속에서 황치열은 블랙 반팔 티셔츠와 와이드 팬츠, 블랙 볼캡과 마스크로 내추럴한 매력을 뽐내며 홍콩 거리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이어 다음날 공연을 마친 황치열은 공연 인증샷과 함께 곧바로 다시 음악 작업에 몰두하는 일상으로 돌아온 모습까지 다양한 인증샷을 공개해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3위 방탄소년단(BTS) 정국(JK)
4위 방탄소년단(BTS) 뷔(V)
3월 셋째 주 랭킹에서도 최근 중국 인기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는 일명 ‘초딩즈’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뷔가 나란히 3, 4위를 차지했다.
오는 4월 4일 일본에서 3번째 오리지널 앨범 ‘FACE YOURSELF’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인 방탄소년단은 국내를 넘어 미국, 유럽, 아시아권 등 전 세계를 뒤흔들며 글로벌 팝 아티스트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바쁜 활동 중에도 아미들을 위해 쉴틈 없는 떡밥용 콘텐츠 제공과 SNS를 통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20일 브이앱 ‘달려라 방탄(RUN BTS!)’ 방송 이후 해당 촬영장에서 찍은 뷔와 제이홉의 인증샷을 공개하며 또 한 번 팬들과 소통을 했다.
해당 사진 속에 등장한 이번 주 4위의 주인공 뷔와 멤버 제이홉은 “순간아, 멈추어라. 너 정말 아름답구나!”라는 글귀가 적힌 네온사인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두 사람은 내추럴한 콘셉트의 사진 속에서도 변함없이 완벽한 비주얼로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방탄소년단의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BTS: BURN THE STAGE)(이하 ‘번 더 스테이지’)’가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시리즈로 단독 공개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오는 28일 밤 12시(한국 시간)부터 차례로 공개되는 총 8개 에피소드는 정상급 케이팝(K-Pop)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무대 위의 모습과 무대 뒤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번 더 스테이지’는 전 세계 모든 공연에서 매진을 기록한 월드 투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를 300일 동안 밀착 취재한 영상 콘텐츠다.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백스테이지 현장을 비롯해, 멤버들의 속마음,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그들의 돈독한 우정과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거듭나기 위한 방탄소년단의 노력 및 성장 과정도 엿볼 수 있을 예정이다.
5위 JYJ 박유천
지난 주 4위에 이름을 올렸던 박유천은 이번 주 한 계단 하락한 5위의 주인공이 됐다.
전역 이후 별다른 연예계 활동 없이 공백기를 이어왔던 박유천은 최근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예계 복귀 신호탄을 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녹음실에서 녹음을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시하며 중국 팬들과 소통을 했던 박유천은 이후 별 다른 SNS 업데이트 없이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