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톱10 in 차이나] ‘원조 중국 인기남’ 이민호 1위...황치열·방탄소년단(BTS) 정국·방탄소년단(BTS) 뷔·엑소(EXO) 세훈 ‘톱5’
입력 2018. 04.06. 13:59:40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8년 3월 28일부터 2018년 4월 3일까지 3월 마지막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의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이민호, 황치열,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뷔, 엑소(EXO) 세훈, JYJ 박유천, 이종석, 김수현, 비, 김종국이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1위 이민호

3월 마지막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1위의 주인공은 이민호였다.

이민호는 지난 해 5월 12일 선 복무 제도에 따라 서울 강남구청에 배치돼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해왔다. 이어 현재 이민호는 지난 달 15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는 이민호의 근황은 최근 육군훈련소 카페를 통해 한 차례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현재 23연대 10중대 1소대 1분대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이민호는 함께 훈련을 받고 있는 동료가 배우 서준영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민호는 2019년 5월 11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2위 황치열

이번 주 랭킹 2위에는 중화권에서 꾸준한 상위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황치열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중국에서 앨범을 발매하고 중국, 홍콩 등 중화권 국가들에서 공연을 이어오고 있던 황치열은 지난 3일 오는 4월 24일 국내 컴백 소식을 전하며 국내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황치열의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24일 발매되는 황치열의 새 미니앨범은 ‘비 마이셀프(Be myself)’다. 황치열 측은 “지난 해 첫 미니앨범으로 과분한 사랑을 받은 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정성껏 준비했다”고 새 앨범에 대해 덧붙였다.

앞선 앨범인 ‘비 오디너리(Be ordinary)’가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앨범이었던 만큼 오랜 동안 황치열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함께했던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담아냈다면, 이번 새 미니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에서는 가수 황치열 본연의 모습을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스스로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고 싶은 의지를 담은 앨범이다.

이 같은 컴백소식이 전해진 이후 황치열은 자신의 SNS를 통해 컴백 준비와 함께 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황치열은 “봄이왔다”는 짧은 글과 함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거울 인증샷을 게시했다. 특히 해당 사진 속 황치열은 발팔 티셔츠를 걷어 올려 근육질 팔을 인증하며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3위 방탄소년단(BTS) 정국(JK)
4위 방탄소년단(BTS) 뷔(V)


이어 3월 마지막 주 랭킹 3, 4위를 차지한 스타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JK)과 뷔(V)였다. 방탄소년단에서 ‘초딩즈’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두 사람은 이번 주 역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중화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4일 일본에서 3번째 오리지널 앨범 ‘FACE YOURSELF’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5일 밤, 기습 티저 영상 ‘Euphoria : Theme of LOVE YOURSELF 起 Wonder’를 공개하며 국내외적으로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해당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국내 컴백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신호탄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정확한 컴백 일정은 발표된 바 없지만, 전날 공개된 ‘Euphoria’가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인트로 곡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만큼 컴백 일정 발표가 머지않은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과거 공개됐던 ‘윙즈(WINGS)’ 쇼트필름 영상과 '화양연화' 'LOVE YOURSELF' 앨범 당시와 연결되는 맥락의 이야기를 담아 청량한 비주얼부터 심오한 의미가 담긴 개인 스토리들을 풀어냈다. 특히 해당 영상에 삽입된 곡 ‘Euphoria’는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정국의 꿀보이스가 담겨 신곡에 대한 기대감 역시 고조시켰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Euphoria : Theme of LOVE YOURSELF 起 Wonder’는 LOVE YOURSELF 시리즈의 시작점이자 이전 시리즈와의 교차점”이라며, “방탄소년단의 시리즈들은 모두 연장선상에 있는 성장 스토리”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21일 요코하마 아레나, 23일~24일 오사카 성 홀에서 일본 공식 팬미팅 'BTS JAPAN OFFICIAL FANMEETING VOL.4 ~Happy Ever After~'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5위 엑소(EXO) 세훈

마지막으로 이번 주 5위에 이름을 올린 한류 스타는 엑소(EXO) 세훈이었다.

최근 엑소(EXO) 세훈은 웹무비 ‘독고 리와인드’ 촬영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독고 리와인드’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웹무비로, 대형사고를 치고 거리를 헤매는 혁과 씨름선수 출신 태진, 일진회를 벗어나고자 하는 종일, 세 남자가 우정을 쌓아가는 작품으로, 엑소 세훈은 해당 작품을 통해 첫 주연을 맡았다.

뿐만 아니라 세훈은 오는 5월 4일 첫 방송을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에 출연하며 예능감도 대방출 할 예정으로 팬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세훈은 5일 오전 SM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공연을 위해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로 출국했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황치열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세훈 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