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 PICK] ‘예쁜누나’ 정해인-방탄소년단 진-워너원 강다니엘-엑소 세훈 처럼… 男 안경 스타일링
입력 2018. 04.09. 13:10:28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여성이 메이크업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면, 남성의 경우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분위기를 바꿔준다. 이때 손쉽게 이미지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으로 안경을 착용하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이때 안경이 착용한 사람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착용하지 않는 것만 못하다. 안경의 형태에 따라 얼굴형이 매력적으로 부각되거나 반대로 단점이 부각될 수도 있기 때문. 안경을 패션 소품으로 이용할 경우 다양한 얼굴형에 맞게 생김새를 고려해 안경의 형태를 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안경을 고를 때 얼굴형과 같은 형태는 피하는게 세련되어 보이며 넓은 곳은 가리고 좁은 곳은 노출시키는 게 좋다.

둥근 얼굴형

얼굴이 둥근 편이라면 각이 살아있는 테가 어울린다. 단순한 사각형 보다는 윗테가 아랫테보다 긴 형태, 약간 올라간 형태가 한층 날카로운 느낌을 준다.

긴 얼굴형

윗테는 눈 바로 위에 걸치고 아랫테가 많이 내려온 형태를 택해 긴 뺨을 가려주는 게 좋다. 애비에이터 스타일, 윗테가 일자형인 고글 스타일이 어울린다.

각진 얼굴형

애비에이터에 가까우면서 모난 부분 없이 둥글둥글한 형태가 어울린다. 납작한 사각형은 피할것.

역삼각형

원에 가까운 동그란 테, 가로로 긴 타원형이 어울린다. 드물지만 아랫테가 더 두껍거나 폭이 넓은 디자인도 얼굴형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