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유죄’ 빌 코스비, 누구? “美, 가장 인기 많은 아빠”
입력 2018. 04.27. 07:53:46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방송인 겸 배우 빌 코스비가 성폭행 유죄를 평결 받아 빌 코스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8일(현지시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배심원단은 “빌 코스비가 저항을 막기 위해 약물 등을 이용해 의식을 잃은 피고인의 동의 없이 성관계를 했다”는 평결을 발표했다. 이로 인해 빌 코스비는 최소 15년에서 최대 30년의 징역형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빌 코스비의 수석 변호인은 법원 앞에서 “코스비가 어떤 혐의에도 유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1937년생인 빌 코스비는 미국의 코미디언, 배우, 작가, TV 프로듀서, 교육자, 음악가, 활동가이다. 빌 코스비는 1984년 중산층 흑인 가정의 행복한 일상을 담은 NBC 시트콤‘ 코스비 가족’에서 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는 지적이며 가정적인 아버지로 출연, 흑인사회의 대표적 인물로 떠오르며 미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아빠’로 불렸다.

이후 그는 ‘킵 온 키핑 온’, ‘투 맨 캅스’, ‘팻 알버트’, ‘피스 오브 더 액션’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앨범도 발매했다. 빌코스비는 1988년 8회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최악의 남우주연상 수상하기도 했으며 ‘레이 찰스, 아메리카’라는 다큐멘터리영화에 출연했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뉴시스]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