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 다이어트]위키미키 김도연 편 #닭가슴살볼 #고구마 #필라테스 #코어운동
- 입력 2018. 06.01. 14:12:53
- [시크뉴스 박수정 기자]아이돌의 숙명 다이어트. 아이돌들에게 다이어트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이들이 직접 실천하고 경험한 다이어트 비법들은 다이어터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슈다. 다이어터들의 궁금증을 타파하고자 이들이 직접 밝힌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운동 등 아이돌들의 다양한 다이어트 꿀팁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新 뷰티여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도연은 Mnet '프로듀스 101'의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먼저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이후 위키미키 멤버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같은 그룹 멤버 유정과 우주소녀 설아·루다와 함께 프로젝트 유닛 '우주위키'를 결성해 1일 싱글 '짜릿하게(STRONG)'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프로듀스 101'로 얼굴을 알린 김도연은 프로그램 출연 당시 군살 하나 없는 몸매와 뛰어난 미모로 '리틀 전지현'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다. 긴 다리와 잘룩한 허리, 시크하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비주얼이 그녀의 매력 포인트다. 모델 못지 않은 완벽한 비율의 소유자 김도연은 최근 시크뉴스와의 서면인터뷰를 통해 다이어트와 관련된 다양한 꿀팁들을 공개했다.
▶ 다이어트를 집중적으로 하는 시기는?
김도연: 컴백 전에는 좀 신경 쓰는 편이다. 관리를 하는 것도 하지 않는 것의 차이가 확실히 있더라. 방송 모니터링을 하다보면 느껴진다. 또 몸매 관리에 소홀해졌다는 생각이 들 때나 무언가에 엄청난 자극을 받았을 때, 다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꼭 추천해주고 싶은 다이어트 식단은?
김도연: 닭가슴살 볼, 고구마, 과일을 조금씩 먹는다(배불러서 다 못 먹음). 그 중 닭가슴살 볼을 추천해주고 싶다. 닭가슴살은 맛없어서 잘 먹지 않았는데, 닭가슴살 볼은 촉촉하고 '동그랑땡' 맛이 나서 좋다.
▶ 다이어트 혹은 건강을 위해 매일 꼭 챙겨먹는 음식은?
김도연: 힘을 내기 위해서 꼭 밥을 먹는다. 식단 조절을 할 때도 한끼는 꼭 다이어트 식단 대신 밥을 포함한 일반식을 먹는다.
▶ 다이어트를 위해 주로 어떤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가?
김도연: 집중적으로 해야할 땐 주 3회 필라테스를 하고, 연습실에서 매일 코어운동 위주로 운동을 한다. 필라테스를 시작한 후 허리 라인이 정말 많이 예뻐졌고, 사이즈도 굉장히 많이 줄었다.
▶ 나만의 다이어트 꿀팁은?
김도연: 평소 자극이 되는 것들을 항상 찾고 자주 생각하는 편이다. 나의 몸을 살펴보면서도 더 좋은 나의 모습을 상상하고, 동기부여를 만든다. 체중 관리를 하면서 '힘들다' '그만하고싶다' 이런 생각을 하지 않으려 한다. '내가 이만큼 열심히 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면 더 뿌듯하고 기분도 좋다. 그런 생각을 자꾸 하다보면 힘들어도 운동을 더 하고 싶어지더라. 그만큼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조급해하기 보다는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단기간에 확 빼는건 몸에도 해롭고 '요요'도 쉽게 온다. 1년 정도 (다이어트 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힘들더라도 단기간에 무리하게 하지말고, 안 좋은 습관들부터 천천히 바꿔나가며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마지막으로 '다이어터'들에게 한마디
김도연: 여러분은 충분히 지금도 아름답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다. 그 과정은 힘들지만 목표를 위해 달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그것을 통해서 기쁨을 얻을 수 있다. 그런 점이 다이어트의 좋은 점이다.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시크뉴스 DB, 판타지오 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