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PICK] ‘여름에 입는 카멜’, 차정원의 쿨시크 버전 ‘가을 컬러 편견 깨기’
입력 2018. 06.18. 10:47:19

차정원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카멜은 흔히들 가을 컬러로 생각하지만 내추럴, 에콜로지 등이 여름에 더욱 빛을 발하는 패션 코드와 가장 긴밀하게 관계를 맺고 있다.

카멜은 흙, 땅 등을 연상하게 하는 컬러로 베이지 계열을 중 선명도가 높으면서 베이지의 차분한 매력을 갖춘 컬러로, 어떤 아이템이든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강점을 가졌다.

내추럴 톤의 컬러와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미니멀리즘의 정석을 보여주는 차정원은 최근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카멜 컬러의 셔츠와 재킷으로 연출하는 여름에 최적화 된 쿨 버전의 카멜룩 리스트를 공개했다.

차정원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매니시 재킷과 셔츠가 카멜 컬러의 선택을 받아 쿨시크룩의 키 아이템을 역할을 했다.

카멜의 매력을 부각하는 실패 없는 연출법은 화이트에 가까운 라이트 베이지와 조합이다. 셔츠 혹은 재킷 외에 컬러는 밝은 라이트 베이지 컬러를 선택하되 샌들, 시계 등은 같은 카멜을 선택해 컬러 균형을 맞춘다.

카멜 컬러를 여름 버전으로 연출하려면 소재 선택이 중요하다. 리넨이 가장 안전한 선택지지만 면 소재 역시 홑겹을 선택하면 쿨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팬츠와 이너웨어 역시 리넨과 면 소재로 통일해야 실패 확률을 낮춘 쿨시크룩을 완결할 수 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차정원 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