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헤어 트렌드 키워드 3, 웨트 헤어-내추럴 웨이브-볼륨 레이어드
- 입력 2018. 06.19. 17:27:37
-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준오아카데미에서 어반트라이브 세미나가 개최된 가운데 국내 헤어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쇼가 열렸다.
이번 어반트라이브 세미나에서는 준오아카데미 정희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총 3가지 트렌드로 보이는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기억해야할 트렌드 키워드는 웨트 헤어, 내추럴 웨이브, 볼륨 레이어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촉촉하게 젖은 머리칼을 연출하는 것이 메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워터 스프레이를 먼저 뿌려 수분감을 채워 준 다음 무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촉촉한 느낌을 배가한다.
◆ 트렌드 키워드 #2. 내추럴 웨이브
내추럴 웨이브 올해 리얼 웨이룩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데기를 일정한 방향이 아닌 앞뒤 방향으로 돌려가며 연출해 풀린 듯한 느낌을 주는 것. 스프레이를 뿌려 모발 중간중간 공기의 흐름을 넣어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또 히피펌을 변형한 물결 웨이브는 패셔니스타라면 반드시 기억해야할 스타일이다. 긴 머리 전체에 물결 웨이브 펌을 해준 뒤 두상부터 모발 끝까지 자잘한 컬을 포인트로 더해 자유분방한 히피느낌을 강조한다. 마찬가지로 스프레이를 뿌려 부스스한 질감을 강조해서 마무리.
◆ 트렌드 키워드 #3. 볼륨 레이어드
볼륨감과 레이어드가 동시에 느껴지는 헤어스타일. 쇄골길이의 미디움 헤어에 봉고데기를 한쪽 방향으로 말아 우아한 S컬을 연출한다. 머리를 뒤집어 방향을 흩뜨려주고 스프레이로 고정해 막 자고 일어난 듯한 베드 헤어를 완성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