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헤어 트렌드 키워드 3, 웨트 헤어-내추럴 웨이브-볼륨 레이어드
입력 2018. 06.19. 17:27:37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준오아카데미에서 어반트라이브 세미나가 개최된 가운데 국내 헤어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쇼가 열렸다.

이번 어반트라이브 세미나에서는 준오아카데미 정희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총 3가지 트렌드로 보이는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기억해야할 트렌드 키워드는 웨트 헤어, 내추럴 웨이브, 볼륨 레이어드다.

◆ 트렌드 키워드 #1. 웨트 헤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촉촉하게 젖은 머리칼을 연출하는 것이 메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워터 스프레이를 먼저 뿌려 수분감을 채워 준 다음 무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촉촉한 느낌을 배가한다.

◆ 트렌드 키워드 #2. 내추럴 웨이브

내추럴 웨이브 올해 리얼 웨이룩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데기를 일정한 방향이 아닌 앞뒤 방향으로 돌려가며 연출해 풀린 듯한 느낌을 주는 것. 스프레이를 뿌려 모발 중간중간 공기의 흐름을 넣어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또 히피펌을 변형한 물결 웨이브는 패셔니스타라면 반드시 기억해야할 스타일이다. 긴 머리 전체에 물결 웨이브 펌을 해준 뒤 두상부터 모발 끝까지 자잘한 컬을 포인트로 더해 자유분방한 히피느낌을 강조한다. 마찬가지로 스프레이를 뿌려 부스스한 질감을 강조해서 마무리.

◆ 트렌드 키워드 #3. 볼륨 레이어드

볼륨감과 레이어드가 동시에 느껴지는 헤어스타일. 쇄골길이의 미디움 헤어에 봉고데기를 한쪽 방향으로 말아 우아한 S컬을 연출한다. 머리를 뒤집어 방향을 흩뜨려주고 스프레이로 고정해 막 자고 일어난 듯한 베드 헤어를 완성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