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지부터 송해나까지, ‘세련미의 극치’ 가을 매트립 BEST 4
- 입력 2018. 09.27. 16:21:19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세련되고 도도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매트립이 인기 상승 중이다.
가을을 맞아 강렬한 컬러•무광 피니쉬•풀 립 삼박자를 갖춘 립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며 스타들의 각양각색 매트 립 연출법이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수지, 김현주, 효민, 송해나가 연출한 4가지 매트 컬러 연출법을 소개한다.
시크하면서도 드라마틱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수지의 매트 립 화보에 주목한다. 수지는 최근 한 매거진 화보를 통해 네온 코랄 컬러의 매트 립스틱으로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과감한 색상의 매트 립을 포인트로 활용한 수지는 기존의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모습과는 180도 다른 반전 이미지를 선보였다. 은은한 윤광이 감도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블랙 아이라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연출한 다음, 화려한 네온 코랄 컬러의 립스틱을 가득 채워 발라 시크한 무드를 완성했다.
◆ 고혹적인 우아함, 김현주의 버건디
김현주는 매혹적인 버건디 컬러의 매트 립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과시했다.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과 브라운 톤의 음영 메이크업으로 가을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룩을 연출하고 여기에 무광의 매트 립스틱으로 김현주 특유의 고급스러운 우아함을 완성한 것. 자칫 과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버건디 색상은 입술 선에 맞춘 듯 깔끔하고 절제된 느낌으로 그려 넣는 것이 포인트다.
◆ 고급스러운 섹시함, 효민의 레드
최근 공개된 화보에서 효민은 고급스러운 레드 립의 정석을 선보였다. 하얀 피부와 대비되는 짙은 흑발, 여기에 관능적인 레드 립스틱을 매치해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잡티 없이 깨끗한 무결점 피부 표현에 섀도나 블러셔 등 색조 메이크업을 최소화하며 레드립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립스틱을 바른 후에는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선을 한번 더 정돈하면 한층 깔끔하고 선명한 레드 립 표현이 가능하다.
◆ 몽환적인 분위기, 송해나의 핑크
시크한 매력으로 잘 알려진 모델 송해나도 매트 립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매끄럽게 빛나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몽환적인 핑크 빛 매트 립스틱으로 러블리한 메이크업 룩을 선보인 것. 평소 화려한 핑크 컬러를 시도하지 못했던 이들이라도 매트 립스틱을 활용하면 차분하고 우아한 핑크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랑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