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최유정 to 더보이즈 선우 ‘수능 교복 롱패딩’, 수험생의 소울메이트 [2019 수능 패션 시간표]
입력 2018. 11.15. 11:07:48

골든차일드 최보민, 아이즈원 김채원, 더보이즈 선우, 위키미키 최유정, 모모랜드 아인(왼쪽부터 시계방향)

[더셀럽 한숙인 기자] 15일 ‘수능 한파’ 없는 아침이었지만 이른 새벽 집에서 나온 수험생들은 수능 교복 벤치파카로 수능일임을 알렸다.

벤치파카는 미디길이의 롱패딩 점퍼로 어떤 부가 방탄 아이템이 없이도 영하의 극한 한파도 너끈히 버틸 수 있는 만응 방한 패션 아이템이다. 수학능력시험처럼 작은 변화에도 예민해질 수 있는 수험생들에게 벤치파카는 최적의 아이템이기도 하다.

수능 한파는 매해 달라질 수 있어도 ‘수능 패딩’은 매해 변함없이 수험생의 소울메이트 떠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2019 수학능력시험’을 위해 수험장을 찾은 아이돌 수험생들의 벤치파카 리스트를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벤치파카 중에서도 블랙이 기본이다. 교복 위에 입어야 하는 만큼 가장 기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든차일드 최보민, 더보이즈 선우, 아이즈원 김채원 역시 교복 위에 벤치파카를 입어 수능 교복 패션을 완성했다.

제아무리 수험생이고 수능이라고 해도 취향을 포기할 수 없다면 위키미키 최유정, 모모랜드 아인의 컬러 벤치파카가 답이다.

최유정과 아이인은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져 스포티브 느낌을 강조한 벤치파카로 활기 넘치는 수능 교복 패션을 연출했다. 최유정은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네이비를, 아인은 블랙 스트라이프가 더해진 화이트를 선택했다.

벤치파카는 스타일보다 편안함과 활용성이 선택의 이유지만 이들처럼 컬러나 포인트 디테일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기능성뿐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꼼꼼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권광일 기자, 티브이데일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