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걸크러시+10대 에너지+비주얼’ 너희가 원하는 매력 전부 있지 [종합]
입력 2019. 02.12. 16:06:50
[더셀럽 이상지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신인 걸그룹 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가 베일을 벗었다.

12일 오후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ITZY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ITZY는 데뷔전부터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멤버 예지는 SBS ‘더 팬’ 류진은 종합편성채널 JTBC ‘믹스나인’, 채령은 SBS ‘K팝 스타 시즌3’와 Mnet ‘SIXTEEN’에 출연한 바 있다.

‘믹스나인’ 출신 류진은 “데뷔를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데뷔 전부터 과분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그 관심에 보답할 수 있게 더 열심히 하겠다. ‘걸그룹 명가’라는 JYP에서 나온 만큼 부담감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일 텐데 더 좋은 모습 보여 드리려고 노력하겠다”고 떨리는 데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녀는 “‘믹스나인’ 끝나고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가서 실력적인 부분에서 많이 노력했다. 좋은 경험을 발판삼아 데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JYP가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새 걸그룹 ITZY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의미를 지닌다. 캐치한 문구와 세련된 분위기가 강점이다. 앞서 국민적인 인기를 얻은 트와이스와는 정반대의 분위기와 매력을 지닌다.

채령은 “트와이스는 러블리하고 아름답다면 저희는 걸크러시하면서도 밝고 젊은 에너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차별점을 밝혔다. 예지는 “저희는 5인 5색의 10대다운 틴크러시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다른 그룹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대형소속사의 기대주인 만큼 많은 선배 그룹과 프로듀서의 조언도 있었다고. 채령은 “박진영 PD님께서 아티스트가 무엇을 갖춰야하는지 말씀해주셨다. 진실, 성실, 겸손이라는 조언을 해주셨다. 또 뮤직비디오도 잘 나왔다고 해주셔서 좋았다”며 웃었다.


이번 신곡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퓨전 그루브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외모만 보고 내가 날라리 같대요 So what? 신경 안 써 I'm sorry I don't care.’, ‘난 지금 내가 좋아 나는 나야’ 등 당당한 가사가 이목을 끈다. 하지만 강렬한 퍼포먼스와 걸그러시 콘셉트로 내새운 걸그룹 블랙핑크와 포미닛이 연상된다는 평가도 있다.

이에 멤버 예지는 “언급해주신 두 선배님들이 가요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그 선배님들과 같이 언급되어서 영광이다. 팀마다 매력이 있고 개성 강한 음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저희는 ‘틴크러시’라는 단어로 ITZY만의 음악 장르를 만들고 싶다. ITZY만의 음악 색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2019년 많은 신인 그룹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단연 주목되는 신인으로 손꼽히는 ITZY. 데뷔 하루 전인 11일 0시 데뷔곡 ‘달다달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뒤 데뷔 그룹 24시간 유튜브 최다 조회 신기록을 경신했다. 공개 18시간 30여분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하면서 올해의 유망주로 떠올랐다.

이에 예지는 “괴물신인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걸 가지고 있다는 뜻인데 모든 것을 갖춘 괴물신인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밝혔다. 리아는 “다른 수식어가 붙는 걸 생각해본 적이 없다. 지금까지 본적 없는 팀이 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류진은 “제 2의 대선배님들 붙여서 저희 수식어를 붙여서 감사하다. 저희는 저희만의 색깔을 갖고 싶다. 제1의 ITZY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채령은 “ITZY는 정말 ITZY하다 저희만의 색깔과 개성을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9년 기대를 모으는 신인인 만큼 포부 역시 당찼다. 리아는 “올해의 목표는 신인상을 타는 것”이라며 “2019년은 ITZY의 해로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목표를 전했다.

ITZY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 ‘있지 디퍼런트’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하고 정식 데뷔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