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3단 육해공철판구이·풍싸 숯불닭구이, 최강 비주얼 SNS 맛집 어디?
입력 2019. 11.19. 18:53:06
[더셀럽 전예슬 기자] ‘생생정보’ 3단 육해공철판구이, 풍싸 숯불닭구이가 시청자를 찾았다.

19일 오후 방송된 KBS2 ‘생생정보’에서는 ‘SNS 화제 맛집’ 코너가 그려졌다.

인천광역시 광화군에 위치한 ‘강화댁’에서는 3단 육해공철판구이가 눈길을 끈다. 1단에는 각종 조개류와 전복이, 2단에는 낙지삼겹살볶음에 이어 3단에는 삼겹살과 치즈새우찜은 육해공의 산해진미가 최강 비주얼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온갖 해물이 한 곳에 모여 진한 맛을 내는 해물탕 국물이 일품이다. 마성의 국물맛, 비결은 무엇일까. 대파, 무, 양파, 닭, 닭발을 넣어 우려내 진한 맛을 낸다는 것.

달콤하면서 매콤한 맛을 내는 낙지삼겹살볶음은 양념장이 맛의 비법이다. 네 가지 고춧가루를 섞고 간장, 설탕을 넣고 섞어 24시간 숙성하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양념장이 완성된다. 여기에 참기름을 넣어 낙지를 볶으면 탱글탱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한다고 한다. 낙지삼겹살볶음을 맛본 손님들은 “조개만 먹으면 심심하면서 2% 부족한 느낌인데 낙지삼겹살볶음을 같이 먹으면 깔끔한 맛이다”라고 평했다.

이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꼬끄더그릴’의 풍싸 숯불닭구이가 소개됐다. 이곳은 치즈에 찍어 토르티야에 싸먹는 닭구이다. 이색적인 음식을 맛본 손님들은 “SNS를 보고 왔는데 맛있고 새롭다” “SNS에서 많이 봐서 와봤는데 너무 맛있다. 토르티야에 싸 먹으니까 특이해서 자주 올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손님상에 나가기 전 닭구이를 숯불 위 초벌을 거치고 토마토소스, 생크림, 버터, 양송이버섯,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끓인 치즈소스와 토르티야까지 준비하면 퐁싸 숯불닭갈비를 즐길 수 있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